CAFE

도복

제2장 武主一(부슈이치 #200)리뷰

작성자鈴木|작성시간10.11.04|조회수3,424 목록 댓글 2

일본산 상품 10000번 도복 사용 리뷰 입니다.

 

참조 하시고... 본인에 어울리는 도복을 선택하시어 멋진 검도 하시기 바랍니다.

 

일본 무주지역에서 염색이 제일 좋다는 부슈이치 도복입니다.

일본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도복 두 가지가 나카지마 진과 부슈이치 도복입니다.

 

가격순으로는 #200>#220>#240  순입니다 #200은 올이 작고 수제 상의와 겉모습이 흡사합니다. 천이 부드럽고 적당한 텐션이 있어 쳐지지도 않고 각이 살아나는 좋은 도복입니다.

 

하카마는 주름 폭이 보통입니다. 하지만 무척 가볍고 상의와 마찬가지로 텐션이 있어 주름이 잘 살고, 발에 스치는 감촉이 좋습니다. 현재 산케이 청춘작(키요하루-신형)과 더불어 가장 고가에 속하는 도복입니다.

 

 

부슈이치 도복 #200

 

1. 천연염료를 사용한 제품으로 색감이 은은하고 곱게 빠져서 품위가 있습니다.

 

2. 일반 도복의 진곤색과 달리 은은한 보라색을 띄고 있습니다.

 

3. 부슈이치는 부슈(무주)라는 지역의 독특한 천연염료를 통해서 독특한 과정으로 만들어 지고, 소량 제작만을 하는데 도복이름이 부슈라는 이름이 붙고 부슈지역의 여러업체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업체가 차별화 하기 위하여 一(이치)를 붙여 부슈이치라고 합니다.

 

4.100% 천연염료로 색상이 좋으며 향이 좋다.

 

5. 하의는 무사시나 산케이와 비교하여 매우 얇은 편이다. 나카지마와 무사시의 중간 정도, 주름은 보통이다.

 

6. 워싱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세탁시 급격한 줄어듬이 있을 수 있다.

 

7. 상의 사이즈가 조금 크게 나온다.

 

 

 

옵션

 

1. 일본 염색으로 유명한 사이타마 현의 유명한 회사의 제품, 100% 천연염료 염색

 

 

아직까지도 검도복은 부슈이치와 나카지마가 최고고, 산케이는 죽도 만드는 회산데 도복도 만든다는게? 이란 반응이 있습니다.

한국에서의 산케이, 아오이, 나카지마, 부슈이치 등에 대한 평가가 정작 열도에서와는 많이 다릅니다.

 

 

부슈이치만이 가진 메리트라기 보다는 천연쪽염색의 장점이 특징

 

 

 

 보라색 종하하시는 분은 추천합니다.^^

 

 

 마크가 옷긴 하단에 부착 되어있습니다. 나름대로 차별화 전략이겠지요. 보라색 태그가 #200으로 제일 좋은 제품입니다.

 

 

 올이 촘촘하고 부드럽지만 텐션이 있습니다. 원상 회복력이 좋은 도복입니다.

 

 

 안감은 흡수력이 좋습니다. 땀이 흡수되면 무게가 무거워 집니다만, 천연염료를 사용해서 그런지 향은 좋습니다. 등을 감싸는 감촉이 좋습니다.

 

 

 보시다시피 색상이 매우 품위가 있습니다. 원래 보라색은 로마 황제나 교황의 색상입니다.

 

 

 조금 어둡게 나왔습니다. 옷깃의 디자인은 나카지마 처럼 정돈되고 가지런한 형태는 아닙니다. 산케이 구형과 비슷합니다.

 

 

 몸집이 왜소한 사람이 입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상의의 폭이 다른 4 사이즈 보다 큽니다. 사진의 사이즈는 4사이즈입니다.

역시 색상이 좋습니다.

 

 바느질이 좋습니다.

 

 

 상의 폭(4사이즈) 50센티가 조금 넘습니다. 다른 4사이즈 보다 조금 크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소매의 폭이 250mm입니다. 소매의 폭은 산케이와 비교하여 좁습니다. 어깨선의 각을 만들어줍니다. 하지만 산케이 보다는 멋진 각은 아닙니다.

 

 

 마무리가 섬세합니다.

 

 

 다시 멀씀드리자면 안감의 감촉은 부슈이치가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하의는 적당하다는 표현이 맞을 것 같습니다. 색상이외에 뛰어난 메리트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주름의 깊이는 보통입니다.

 

 

 

 

 허리부분 입니다. 나까지마 처럼 감싸는 감촉은 아닙니다. 단지 적당하는 표현이 맞는 것 같습니다.

 

 

 하의는 텐션이 있어 주름이 강하게 잡히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색상이 예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꺄옹법사 | 작성시간 11.01.20 부슈이치가 존재감이 없다거나 가성비가 떨어진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부슈이치야말로 진정한 명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상의에 아주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 작성자鈴木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1.01.20 역시 까옹봅사님~ 저도 법사님 의견에 동의 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