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 의견도 충분히 일리는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결국 조삼모사라고보네요.
다른 수집형게임들처럼 신캐나올때마다 수십만원씩 돈써가며 뽑는게 아닌 접속만 잘해도 일단 신캐를 주는 BM구조상 다른데서 이익을 끌어와야하는데
게임 핵심요소도 아닌 아바타꾸미기로 유저에게 과금선택지를 부여한 현재의 BM구조가 딱히 폭리를 취한다고 보이진 않네요.
무조건 싼게 정답은 아닙니다.
싼 가격만 요구하면 결국 게임 수명만 갉아먹을뿐...
아무리 그체가 코그에게남은 몇안되는 자사IP지만 결국 돈안되면 접는게 현실입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to.x 작성시간 24.05.12 to.x 예시로든 비율과 인앱결제 수수료에대한 출처도 함께 공유드려요!
https://m.blog.naver.com/thatsok/221545360491
https://m.blog.naver.com/lllsky1008/222856235323 -
답댓글 작성자ENDO 작성시간 24.05.13 to.x
-
답댓글 작성자ENDO 작성시간 24.05.13 Give 추가적으로 크로스 플렛폼 시대라지만 모바일 게임과 PC게임의 정체성 및 BM 구분도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비싸다 싸다의 기준 역시 주관적이기 때문에 비교군을 가져오시면 더욱 좋을 것 같구요.
개인적으로는 이 게임, 저 게임 돌아다니며 가격 비교하고 느낀 바로는 현재의 가격 정책 나쁘다고 생각되지는 않아요.
모델링만 원하면 모델링 패키지, 프레임데코 키트를 원하면 프레임 패키지, 어나더 컬러를 원하면 어나더 패키지로 세 가지로 쪼개놓은 것도 저는 + 요소로 생각되구요.
아바타 요소는 플레이 벨런스에 영향을 주는 것도 아니거니와 모델링 패키지 안에 이미 필요한 건(아바타/이펙트) 다 들어있기도 하니까요.
일부 모바일 게임의 경우엔 전투 벨런스에는 영향을 주지 않지만 옵션으로 경험치나 골드 획득량 같은 옵션들 넣어두기도 하는데 그체는 정말 꾸밈요소 제공이 다 이니까요. -
답댓글 작성자ENDO 작성시간 24.05.13 Give 물론 건의하신 대로 아바타 가격이 낮아지면 구매하는 입장에서 좋기야 하겠지만 가격이 낮아져도 사는 사람은 사고 아닌 사람은 넘기는 게 대부분이잖아요. :3
구뽑이나 한벌압 같은 경우엔 킹받는 건 킹받는 거지만 마일리지로 천장 제공도 하구있기도 하구요.
그체 자체가 확실한 BM 요소가 보장되는 편인 것도 아니라서 아바타 가격이 줄어드는 게 앞으로의 서비스에 어떤 영향을 끼칠 지도 모르겠네요. -
답댓글 작성자ENDO 작성시간 24.05.13 Give 지금 말씀하신 건의안 중에 당장 현실적 그나마 실현 가능성이 있어보이는 건 어나더 컬러 아바타용 일러스트 제공 같아요.
사실 이것도 채색 기법이나 그리는 순서-방식에 따라 갈리겠지만 일단 메쉬 따는 거랑 리깅 작업은 복붙을 한다 하더라도 어나더 일러스트 파츠 쪼개서 리터칭 하는 작업을 두 번 하게 될 걸요.
부동 일러가 아니라 액팅 들어간 거니까요.
확밀아 시기에 CCG류 게임이 뜨면서 프리랜서 일러레들 몸값이 확 떳었던 적도 있지만 한국에선 지금 웬만한 네임드 아닌 이상 다들 회사 소속으로 시작하기도 하구 타 업종에 비해서 가장 초봉 낮게 시작하는 게 아트직군이에요.(이건 업계불문)
겜업계 노동력 갈리는 업무는 업종 상관없이 빵빵하지만 2D 아트 리소스 제작의 작업량이 늘어나는 건 되려 지금 보다 아바타 퀄리티가 전반적으로 떨어질 수도 있어요.
3D면 매핑할 그림 컬러만 바꾸든 하면 될테지만요.
이것도 적고 보니 어려울 것 같구 액세서리들 위치 조정이 그나마 제일 만만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