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개풍군민회 소식

개풍군민회 2026년 제11회 속초 실향민 문화축제에 참여하다

작성자청교면 윤일현|작성시간26.06.12|조회수76 목록 댓글 0

개풍군민회 2026년 제11회 속초 실향민 문화축제에 참여하다

2026년 6월12일 (금)

개풍군민회(회장 윤일현)는 2026년도 6월12일 (당일) 속초시 속초 엑스포 잔디광장 일원에서 개최하는  제11회 속초 실향민 문화축제에 개풍군민회 임원들을 포함 각 면민회에서 추천한 회원 25여명이 참석하였다

 

▶ 실향민 문화축제란

 

한국전쟁 이후 이북에서 내려온 실향민들이 정착하여 형성된 속초의 역사적,문화적 정체성을 바탕으로 개최하는 전국 유일의 실향민 문화축제이다.  아바이 마을을 중심으로 이어저 온 실향민 공동체의 삶과 기억, 망향의 정서를 문화예술,콘탠츠로 재 해석하여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문화교류의 장으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실향민 1세, 2세의 고령화와 세대변화와 따라 실향민 문화의 보존과 계승 필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실향민 문화축제는 실향민 3세, 4세와 일반시민  북한 이탈주민까지 참여범위를 확대하여 세대간 공감과 화합의 의미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올해 제11회 실향민 문화축제는 공연,전시,체험,학술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실향민 문화와 역사성과 가치를 널리 알리고 속초가 지닌 분단과 화해 기억과 공존의 의미를 문화적으로 재 조명하고자 한다.  또한 시민과 관광객 누구나 함께 즐길수 있는 문화축제이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