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방문 기록지]
대상자 이름 : 이경자 어르신
방문날짜 : 6월 22일
활동시간 : 13:00 ~ 15:00
방문자 : 이윤진, 허윤서
| 구분 | 매우양호 | 양호 | 보통 | 불량 | 매우불량 | 비고 | |
| 개인 위생 관리 | 양치/세면 | o | |||||
| 손발톱 | o | ||||||
| 목욕 | o | ||||||
| 이발/면도 | o | ||||||
| 의복상태 | o | ||||||
| 조호 환경 | 청소 | ㅇ | |||||
| 세탁 | ㅇ | ||||||
| 음식물 관리 | ㅇ | ||||||
| 가스안전 | ㅇ | ||||||
| 냉난방/환기 | ㅇ | ||||||
| 건강 상태 | 배설 | ㅇ | |||||
| 수면 | ㅇ | ||||||
| 투약 | ㅇ | ||||||
활동내용(방문시 관찰내용, 대상자 및 보호자 반응, 진행 프로그램 등) 6월 방문을 드렸을 때 어르신이 반가워하시며 기억해주셨고 계속 챙겨주지 못해서 미안하다고 하셨습니다. 어르신께서는 아침 점심은 규칙적으로 챙겨드시고 특히 점심은 아래 복지관에서 챙겨드신다고 하십니다. 저녁은 가능하면 더부룩해지는 느낌이 싫어서 챙겨드시지 않는다고 하셨습니다. 평소 점심을 다 드시고 어르신이 키우는 뽀삐라는 강아지와 함께 산책하신다고 하셨습니다. 어르신께서는 일요일마다 꾸준히 교회를 방문하신다고 하셨습니다. 어르신의 의복상태와 위생상태는 매우 청결하였고 요양보호사 선생님이 오셔서 투약을 까먹지 않게 도와주신다고 하셨습니다. 투약의 경우 혈압약이나 두통약을 끼니를 거르지않고 잘 챙겨드신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이번 활동에서 섬세하게 색칠하는 과정이 많았는데도 불구하고 손떨림은 없으셨지만 “나이가 들어서 잘 보이지 않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어르신께서는 컬러링을 하시면서 자녀분들과 손자 이야기를 해주셨고 멀리 있어서 잘 보지는 못하지만 연락은 자주 해주셔서 좋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특히 나무 위에 붙이는 풀을 보면서 ”요즘엔 이런것도 있구나“ 라고 하시면서 신기해하셨습니다. 완성작품을 보면서 만족하시고 옆에 있는 테이블에 올려두셨습니다. 매번 활동이 끝날 때 마다 어르신이 저희에게 고맙다며 감사인사를 해주시는 모습에 저희도 어르신과 함께하는 활동이 의미있고 어르신에게 좋은 시간을 만들어드리는 것 같아 뿌듯합니다. |
| 특이사항(환경 또는 상태변화, 기타 사항 등) 이번 만들기 키트에는 색칠하는 활동이 많아서 어르신에게 색칠하시는 것을 좋아하시냐는 질문에 어르신이 평소에 심심함을 달래고자 혼자서 색칠놀이를 하신다고 말씀해주셨고 평소 색칠하신 완성작품들을 보여주셨습니다. 앞으로도 색칠할 수 있는 활동들을 많이 준비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어르신께서는 특히 새로운 만들기 활동을 좋아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
첨부파일첨부된 파일이 3개 있습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