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식품

우유는 골다공증의 원인물질이며 약물농축액

작성자POMP|작성시간10.04.30|조회수302 목록 댓글 0

** 우유는 골다공증을 일으키는 원인 물질입니다 **

 

하버드 보건대학원 영향학 과장인 월터 월렛 박사는 미국 간호사 7만 5000명에 관한 공동연구조사에서 “유제품에서 많은 칼슘을 섭취한 여성들이 우유를 적게 마시는 여성들보다 오히려 골절 위험도가 높다”는 것을 밝혀낸 바 있습니다. 또한 미식품의약국에 따르면 미국 흑인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우유 섭취를 통한 칼슘 섭취의 증가가 골다공증을 감소시킨다는 증거는 없다”고 발표했습니다.

 

유제품을 가장 많이 소비하는 나라는 핀란드, 스웨덴, 미국, 영국 순입니다. 반면 골다공증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나라 또한 핀란드, 스웨덴, 미국, 영국 순입니다.

 

골다공증은 칼슘을 비롯한 미네랄이 빠져나가 뼈가 쉽게 부스러지는 것을 말합니다. 건강한 사람의 혈액은 ph7~8정도의 중성에 가까운 약 알카리성을 유지합니다. 그런데 우유, 생선, 육류, 계란은 ph2정도의 강산성 식품입니다. 칼슘이 뼈에서 빠져나가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혈액의 산성화 경향때문인데, 이들 강산성 식품인 우유,생선,육류,계란을 먹었을 때 우리 몸은 생명작용으로, 산성화된 혈액을 정상으로 돌려 놓기 위해 가장 손쉬우 방법인 뼈에서 알칼리성 원소를 뽑아 오게 됩니다. 바로 뼈속 칼슘이 혈액 중화의 대상이 되어 빠져 나오는 것입니다.

 

골다공증의 가장 큰 원인은 혈액 산성화이며 혈액 산성화의 원인은 산성 식품인 동물성 식품과 우유입니다. 또한 과 단백식품인 육류와 우유(단백질20%,지방52%,탄수화물28%)는 분해되면서 질소화합물이나 유황화합물같은 산성물질은 남깁니다. 실제로 우유 100그램에는 112밀리그램정도의 칼슘이 들어 있어서 골다공증을 예방 치료하는데 우유를 꼭 마셔야 한다는 소문이 날만도 합니다, 하지만 우유에는 칼슘만 들어 있는 것이 아니라 뼈에서 칼슘을 빼내는 단백질도 많이 들어 있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멸치의 뼈를 먹는 것도 단백질 함량이 많은 살코기와 함께 먹기 때문에 골다공증의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미국 흑인의 하루 칼슘섭취량은 1000mg이고 남아프리카 흑인의 하루 칼슘 섭취량은 196mg입니다. 반면 미국 흑인의 골절률은 남아프리카 흑인에 비해 9배나 높습니다. 아시아의 채식위주의 식사를 하는 사람들이 우유와 육식위주의 식사를 하는 사람들에 비해 골절률이 5분의 1수준입니다.

 

이미 우유가 심장병, 심혈관계 질병, 전립선암, 비만, 당뇨병, 알레르기, 유당불내증 등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된다는 것은 오랜 의학계의 통념입니다. 미국에선 오래전에 우유와 육식의 해악을 알리는 시민운동도 있었습니다, 당시 우유와 육류의 소비가 급감했지만 목축업자와 낙농업자들의 꾸준한 거짓정보와 로비활동에 세상은 우유와 고기를 먹어야만 건강하게 살 수 있는 그런 세상이 되어버렸습니다.

 

우유의 가장 큰 문제는 젖소에게 우유를 생산하기 위해 인공수정출산을 시키고 젖소는 자연적으로 피임을 하기 위해 피임호르몬을 분비하게 되는데 우유에 이 호르몬이 묻어 나온게 됩니다. 이 호르몬이 인체에 들어가면 전립선암, 폐암, 고환암, 유방암, 리스테리아증 , 크론병 등 여러 가지 질병들을 유발합니다.

 

자연상태에서 젖소는 하루 4리터의 우유를 생산하고 25년 정도를 살지만 공장식에서는 하루 44리터의 우유를 생산하고 5~6년을 살거나 도살당합니다, 우유 생산을 위해 계속된 임신과 과다한 우유생산으로 면역력이 약해져 있어 많은 양의 항생제를 투여 할 수 밖에 없고 생산량을 높이기 위해 성장호르몬제를 과량 투여합니다. (소를 사랑으로 키우고 호르몬제와 항생제를 투여하지 않는 양심적인 낙농가들도 있습니다.)

 

우유를 먹으면 우유에 축적되어 있는 성장호르몬과 항생제, 그리고 피임호르몬을 같이 먹게 됩니다. 또한 한 생명이 당하는 고통과 좌절도 같이 마시게 됩니다.

 

다른 생명의 고통으로 나의 삶을 유지한다면 그 삶이 어찌 평화로울 수 있으며, 어찌 행복할 수 있으며, 어찌 건강할 수 있겠습니까?


(말씀드린 정보는 미국 공장식 농장의 기준이며 국내 낙농가들의 정확한 정보는 불분명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