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re :오살나게가 뭔뜻인지 모르는 사람들 보시오!

작성자진보발전소|작성시간14.06.06|조회수2,185 목록 댓글 11

오살나게가 뭔뜻인지 잘모르시는 분 계시지요? ㅋㅋ

제가 여수에서 20년정도 직장생활을 했었거든요.  그때 전라도 말을 배워서 가끔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 글을 lake vally 카페에다가도 올렸는데요.  영아님이 물어오셔서 설명해드렸습니다.  모르시는 분들은 참조!!!

--------------------------------------------------------------------------------------------------

  영아 06:31 new

질문하나~~
재밌는 문장에 미소가 절로 나는데 그중에서도
오살나게는 뭔뜻인지~~
 
진보발전소 14:54 new
오살나게 란 전라도 사투리지요.
표준말로 쉽게 풀이하면 "오지다, 거시기하다"란 뜻입니다. 아셨지요?
 
영아 15:43 new
진보발전소 ㅎ ㅎ 내가 몬산데이
더 어려워졌어요 ㅠ
 
진보발전소 19:32 new
영아 아주 쉽게 다시 설명해드리께요. 오살나게란 '오지게 거시기하다란 뜻이고요.
오지게 거시기하다란것은 '허벌나게 거석허다'라는 뜻입니다.
이제는 뭐 알아 먹겠지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운외몽중 | 작성시간 14.06.06 흔히 엄마들이 아들뻘되는야들에게 실실웃으시며 저놈이오살하고 자빠졌네하구요 정말미운놈에게는 육실헐놈이라고 하디다
  • 작성자권영아 | 작성시간 14.06.07 ㅎㅎㅎㅎ 레이크에서도 혼자 실실 웃었는데
    여그에도~~~~
    내가 진짜루 진보님 땜시로 몬산데이~~
    정모는 안오세요??
    지는 레이크님이 혼자 가라고해서 혼자가유 ㅠㅠ
  • 답댓글 작성자진보발전소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4.06.07 저는 정모안가고 전주조 카페지킬라구요...
    재밌게 잘노시고 오세요
  • 작성자숲속공주 | 작성시간 14.06.07 정말 재밌네요.~~ㅎㅎ
    전라도사람 다 울고가겠네요~~육실헐~~~ㅋㅋㅋ
  • 답댓글 작성자절리 | 작성시간 14.06.12 흐미 무서워라.......... 육실헐............동네 할머니들한테 자주 듣던말 야 이 육실헐 놈아...........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