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살나게가 뭔뜻인지 잘모르시는 분 계시지요? ㅋㅋ
제가 여수에서 20년정도 직장생활을 했었거든요. 그때 전라도 말을 배워서 가끔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 글을 lake vally 카페에다가도 올렸는데요. 영아님이 물어오셔서 설명해드렸습니다. 모르시는 분들은 참조!!!
--------------------------------------------------------------------------------------------------
영아 06:31
┗
진보발전소 19:32
영아 아주 쉽게 다시 설명해드리께요. 오살나게란 '오지게 거시기하다란 뜻이고요.
오지게 거시기하다란것은 '허벌나게 거석허다'라는 뜻입니다.
이제는 뭐 알아 먹겠지요????
오지게 거시기하다란것은 '허벌나게 거석허다'라는 뜻입니다.
이제는 뭐 알아 먹겠지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운외몽중 작성시간 14.06.06 흔히 엄마들이 아들뻘되는야들에게 실실웃으시며 저놈이오살하고 자빠졌네하구요 정말미운놈에게는 육실헐놈이라고 하디다
-
작성자권영아 작성시간 14.06.07 ㅎㅎㅎㅎ 레이크에서도 혼자 실실 웃었는데
여그에도~~~~
내가 진짜루 진보님 땜시로 몬산데이~~
정모는 안오세요??
지는 레이크님이 혼자 가라고해서 혼자가유 ㅠㅠ -
답댓글 작성자진보발전소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4.06.07 저는 정모안가고 전주조 카페지킬라구요...
재밌게 잘노시고 오세요 -
작성자숲속공주 작성시간 14.06.07 정말 재밌네요.~~ㅎㅎ
전라도사람 다 울고가겠네요~~육실헐~~~ㅋㅋㅋ -
답댓글 작성자절리 작성시간 14.06.12 흐미 무서워라.......... 육실헐............동네 할머니들한테 자주 듣던말 야 이 육실헐 놈아...........
재밌는 문장에 미소가 절로 나는데 그중에서도
오살나게는 뭔뜻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