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명의 전통문화 이야기.
우리 민족의 3대 영웅
역사적 올바른 평가는 적어도
2-- 3백 년은 지나야 합리적인 평가가 이루어진다
지금 삼국시대 고려시대 조선시대 평가는
학자들 마다 조금은 다를 지은정
공감대의 논란은 없다
그리나 시대적 잣대가 다르기에
지금의 잣대로 보면
세종대왕도 이순신도 할 말이 많지만,
당시의 잣대로 봐야 한다
그 시대 상황에 비추어 보면 정말 민족의 영웅이고
이분들이 없었으면 대한민국이 어떻게 돠었을까?
지금 대선 때마다 등장하는 박정희.?
박정희만큼 검증된 인물은 없기에
공도 과도 축소 은폐 과장은 없다
그거 다 아는 거 다시 구체적으로 논할 거는 없고
백 년 2백 년 후 가서 박정희 재임 시
그 당시의 시대적 상황과 잣대로 논한다면
반드시 재평가될 것이며
아직 박정희 서거 후 50년도 안 되는데
말들이 많으며 지금의 잣대로
6--70년 전의 일들을 이해득실 목적을 가지고
저마다 아전인수격 마구 평가하니
정치적 논란이 분분하며
지금은 무슨 말을 해도 맞지 않는 것이다
/
앞으로 2 -- 3백 년 후에 가면
지금의 사람들은 없으니
그때야 말로 중립적으로 공정하게 평가될 것이다
보명이 알고있는 지식으로는
민족의 3대 영웅 세종대왕 이순신 박정희라고
말하면 세상은 또 뭐라고 말할까?
나도 그것이 궁금하다.??
팔공산인 전통문화원장 보명올림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