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환수 자동사냥?! 끌리면 오라

작성자[청룡]Only4You|작성시간09.02.02|조회수4,284 목록 댓글 25
안녕하세요.

요즘들어 자동사냥에 관심있는분들이 급증하신것 같더군요..
관련 동영상들이 큰몫을 했겠지만요 ^^..

저또한 자동사냥에 몸담은지 어언 3달이 넘어가네요..
그 사이에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쳤기 때문에 이번기회에 도전하시는 분들은 그런 불필요한 시간낭비 없이 안정적으로 자동사냥에 골인하시길 바라며 몇글자 올려봅니다. 

참고로 환수 자동사냥을 막는건 패치 하나면 가능합니다..
포만감 0이 되면 선공인 환수가 못달라붙게 만들면 끝이니까요..

언제 막힐지 모르는 환수 자동사냥을 향해 가슴졸이며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시길..ㅋㅋㅋ 


* 본격적인 경험을 적기 이전에 자동사냥과 어택부대는 다르다는것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1. 어떤 환수를 타깃으로 잡을까?

대부분 돌고있는 동영상도 원공이고 젠되는 범위가 좁으면서 그 개체수가 많은것 또한 원공입니다. 그래서 많은분들이 원공을 목표로 하고 계십니다만은...
전직몬스터나 환수없이 원공 자동사냥을 하는것은 계란으로 바위치기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동영상을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원공과 도라, 곽후 그리고 갑마나 백룡들이 조합에 끼어있는것을 보셨을겁니다. 그러나 환수나 전직몬스터는 하루이틀만에 뚝딱 만들만큼 금전적으로나 시간적으로나 만만한 것이 아니지요.

그래서 제가 추천하는것은 기궁입니다.
아니 기궁으로 자동사냥이 돼? 라고 반문하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물론 원공 자동사냥은 무리겠지요 떼지어 몰려오는데다 삼라만상까지 뿌려대니.. 일정한 간격을 뚫고 들어오면 뭉쳐져있던 기궁들이 산개하면서 그야말로 개판납니다 ^^..
여타 서총이나 늑낭도 마찬가지구요..일단 원공한테는 데미지가 안박힙니다..
갑마의 신창이나 백룡의 일격하고 일반용병의 쐐기나 마불, 일격은 수준이 다르다는걸 말씀드리는걸 깜빡했네요

어? 나는 서총으로 또는 늑낭으로 하려고 했는데 얘네들은 안되나?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죠

서총의 경우는 시야가 극악이라 그 반응속도가 매우 미미하며 일격또한 잘 터지지않고 터진다 해도 데미지가 그렇게 큰게 아닙니다. 초 근접한 원공을 잡으려면 일격이 두세방 연속으로 전원 터뜨려 줘야겠죠 ^^..
혹 서총 시야가 페르수준이 되지않는 이상은 가급적 기궁으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늑낭은 넓은 시야와 쐐기찌르기를 갖춘 거상 초창기에 사랑받던 용병으로 알려져 있지요.
요새 트렌드인 올체늑낭으로는 자동사냥은 커녕 어택부대도 갑갑하실 겁니다..
일단 뭐가 박혀야 사냥을 할텐데 말이죠...자동사냥에서 그만큼 민첩은 중요합니다.

원공이 안되면 다른 환수로 눈을 돌려야겠죠 조선의 두신, 일본의 누에, 대만의 기까지..
우선 두신같은경우 젠되는 범위가 넓어서 그리고 피통이 6천이나 되기때문에 기궁으로 열심히 때려야됩니다..누에같은경우도 피통이 5000이 넘죠..그리고 젠되는 범위도 널찍하구요..
그래서 선택된 환수가 바로 기입니다.

대둔산 2층 제일 구석에 짱박혀있던 마적두목을 몰아내고 새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안방마님이시죠.
기는 기본적으로 원거리 공격이지만 그 데미지가 사천요대만 장비한 마저 20% 기궁에게 100~120정도의 미미한 데미지를 입히며 벽력또한 100안팎의 데미지가 떨어집니다.
수호부 미가 발동될 시 들어오는 데미지가 반으로 줄어듭니다.
든든한 실드가 생겼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죠 ^^.
수호부 오가 빨리잡아서 좋을것 같지만 동영상에서도 미를 사용하는 이유랍니다.
조금 천천히 잡는건 제갈 엠 회복에 있어서도 조금 더 여유로우니까요 ^^.
청룡서버는 미 시세가 1.4하던게 2장가까이 올라버렸네요...ㅋㅋㅋㅋㅋ

한 부대에 5~7기 정도가 있어서 부담없이 잡을 수 있죠 피통도 4천이라 (제 기궁 의복 용공+60 149렙 힘 100 기준 500~800뎀)씩 깍기때문에 무난한 사냥을 할 수 있습니다.




2. 장수는 어떤것이 좋은가? (추천 기준은 원공이 아닌 기를 대상으로 한 것입니다)

자동사냥의 경우 2차보다는 1차장수들이 유용한 경우가 많습니다 패시브 스킬들이 좋기 때문이죠.

대표적으로 알려진 것들이 시민, 왕거, 제갈, 도쿠 인데 이들은 100렙때 패시브 스킬이 있기때문에 별다른 컨트롤 없이도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그 외의 1차장수로는 페르, 와키, 사명, 평후, 곽후, 신립 정도겠지요.
그리고 2차장수의 경우는 도라나 시호가 있습니다.

이 많은 장수중에서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장수는 딱 6기 뿐입니다.
잘 추려내야겠죠^^.

우선 김시민 - ☆☆☆☆☆

100렙때 마저 패시브가 있는 장수지요 그래서 자동사냥 준비중인 많은분들이 계획한 장수중에 하나일 것입니다만...슬픈 소식이 있네요~

구멍숭숭 연옥으로 나락끝까지 떨어진 김시민을 구제한게 마저 패시브 라지요..
넓은 시야와 쐐기찌르기, 그리고 마저패시브까지 완전 필수장수처럼 보이지만
그 마저패시브에는 치명적인 버그가 있답니다..
가끔 평균데미지의 50~100배가 넘는 데미지를 맞아버리죠..
그 데미지라는것이 평타 100씩 때리는 기한테서 3000~15000을 넘어서는 데미지가 터지기때문에 왠만한 2차장수도 못버틴다죠...저또한 주막에 고이 모셔두었습니다 ^^.
이점은 왕거한과 동일합니다.(타저 버그)

곽후 및 도쿠, 와키 - ★★☆☆☆

이들은 각 신창노도, 용공증가 및 쐐기, 일격필살 이라는 유용한 스킬을 갖추고 있지요.
그러나 이들의 약점은 시야에 있겠죠..
옆에 동료가 죽어라 활쏘고 총쏴도 얘네들은 무슨일이 일어났는지조차 모릅니다..
도쿠같은경우는 용공 패시브라 가만히 있어도 그럭저럭 유용합니다만..곽후나 와키는 원공같은 경우는 본진 깊숙히 들어오기 때문에 전투에 참전하지만 원거리 전투를 펼치는 기 같은경우에는 거진 무용지물입니다..

페르 - ★★★★★

말이 필요없는 든든한 후방지원이겠죠 ^^.
넓은시야가 바탕이 된 일격, 그리고 귀신탄은 기를 한방에 요절내거나 기궁들이 활약하는데 큰 도움을 주지요.

신립 및 시호 - ★★★★★

기궁의 완전체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기존의 사냥스텟으로는 힘듭니다..지력스텟은 빼고 체력과 민첩 위주로 줘야하기 때문이죠. 그래도 기궁보다 월등한 마타저 및 스텟은 기 사냥에 있어 큰 역할을 합니다.

도라 - ★★☆☆☆

도라같은경우는 직접 써본게 아니라 동영상을 관찰하면서 살펴보았습니다.
시야가 결코 좋아보이지는 않더군요..원공이 타깃이라면 몸빵겸 큰 역할을 하겠지만..
그 대상이 기라면 실업자 신세를 면치못할것 같군요..

힐러( 사명, 평후, 제갈) - ★★★★★

제갈같은 경우는 말할 필요도 없이 필수장수라는것을 아실겁니다..
100렙찍고 패시브 생기면 바로 자사에 도전해도 될것 같다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
자사하시는분들은 대개 3~4 정도의 힐러를 사용합니다 포만감 0이라는 가정 아래 전체적으로 빠지는 체력 10%를 채우기 위해서는 어느정도의 엠이 요구되는지 아셔야 됩니다.

유저마다 다르겠지만 자사하는 조합의 용병들의 전체체력이 못해도 10000은 넘을것입니다.
그럼 10%는 1000이겠지요 1000을 채우려면 엠이 333정도 있어야됩니다.
전투 들어갔을시 몹과 대면하기 전의 여유시간동안 평균 3번정도 자동엠회복이 됩니다.
힐러 4마리 기준 10씩 채운다면 채워지는 총 엠량은 10*4*3=120 이 나오네요
120의 엠이면 피 500에 조금 못미치는 수준입니다.
막상 전투들어가면 맞아서 피깍이는 용병들까지 힐해주려면 엠이 남아나질 않겠네요
왜 고렙 제갈이 필요한지 아시겠지요 ^^?
그리고 사명과 평후같은경우는 시야가 넓은데다 힐속도 괜찮아서 사용합니다. (용병중에서는 파계승이 가장 유용합니다 참고하세요.)


3  자리배치

자리배치만큼 중요한 것도 없겠죠 ^^..
한쪽으로 힐러들이 몰려있기라도 하는날에는 반대쪽 기궁들일 흔적도 없이 사라져버릴테니까요 ^^..
자리 기준은 사실 아직 정답을 찾진 못했습니다만은..
최근에 제가 사용하는 자리배치는 본케 0번 기준으로 잡았을 시에 1~4 힐러, 5 페르, 6~11 시호 및 기궁입니다. (저는 제갈, 사명, 시호, 페르까지 장수는 딱 네명만 씁니다..풀손병이긴 하나 왕거와 시민이는 주막에서 요양중이고...나머지는 용병만도 못한 장수들이라....)
*거상프로젝트 기자단뉴스의 막강유이군 님이 쓰신 용병자리 배치 관련 기사를 참조하세요 ^^.



글도 듬성듬성 다듬어지지 못하고 많이 부족하지만..자동사냥에 중요한 요소는 거진 다 말씀드린것 같군요...^^;
저또한 장비도 부족하고 레벨도 아직 미흡합니다만..
굳이 갑마나 환수같이 비싼애들 말고도 일반용병으로 환수자사 할 수 있다는걸 보여주고 싶은 마음에 시작하였거든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자동사냥하는 영상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impossible에 점하나 찍으면 i`m possible 라는 말이 있습니다.
자동사냥이든 혹은 다른 무엇이든 목표를 향해 열심히 뛰시는 모든 분들께 행운이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


- 청썹죽돌이 Only4You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충무[무사불사] | 작성시간 09.02.06 퍼가요^^
  • 작성자[주작]동상이몽 | 작성시간 09.02.08 요즘들어 정말 궁금한데 이순신은 좋나요?
  • 답댓글 작성자[청룡]Only4You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09.02.08 시야가 극악이라 자사에는 추천하고 싶지 않네요...
  • 작성자[비호] 대한건아1 | 작성시간 09.02.09 자사로 돌리시는 분들도 요즘은 많더군요..저는 그냥 원공패서 혼 먹는다는 자사가 귀찮아서리 ㅋㅋ ..^^ 자사을 나중에 저도 해보아야할듯요^^ 아무턴 좋은 정보 감사 드립니다^^
  • 작성자바람도없다 | 작성시간 10.11.28 제갈량만 자동으로 마나차서 힐해주는용도로 쓰는건가요?사명대사 이런거는 패시브스킬 없나요??
    그리고 기궁은 민기궁으로 해야하나요? 마불기궁으로 마춰서써야하나요??신립도 있는데 스텟을어떻게찍어야될까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