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1번 장민지 공약
* 관심분야를 직접 경험하게끔!
-각자 좋아하는 농촌체험, 만화·사진전시회, 운동 경기관람, 공예체험, 음악페스티벌, 진로견학 ……
빠짐없이 2017년에 체험하도록 <학생주도체험>을 끌어가겠습니다.
* 학교 리뉴얼!
-문화공간인 지하(카페, 만화책, 밴드실, 탁구와 당구, 책읽기)를 체계적으로 운영하겠습니다.
-학교의 수리하고 싶은 부분이나 아쉬운 인테리어가 있으면 의견을 수렴하여 여러 방도에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작동이 안되는 IBM노트북을 상향시키겠습니다.
-호흡기, 건강에 좋은 식물(라즈베리, 라벤더 등)과 공기청정기 마련을 할 계획입니다.
* 훈훈한 만남장려!
-알 기회가 적었던 꿈터가족모임과 졸업생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모색하겠습니다.
-한가한 주말, <주말 여가 모임>을 장려해서 나태하고 약속없는 시간을 즐겁고 의미있는 시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운동회 같은 다른 대안학교와의 연계를 구상하여 꿈터가 발넓게 활동하도록 추진할 생각입니다.
* 프로페셔널하게 단합!
-후드티, 쫄쫄이보다 더 까리하고 센스있는 단체복을 맞출 수 있습니다.
집에서만 입는 게 아니라 밖에서 자신입게 입을 수 있는 복장을 마련하겠습니다.
*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두 마리 토끼 잡기!
-제철반찬과 음식을 만드는 시간을 확보하고, 新메뉴 개발에 힘써서 늘 기대되는 식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맛있는 크랜베리, 아몬드, 캐슈넛이 들어간 견과류와 달콤새콤하고 건강한 과일을 먹을 수 있는 후식시간이 있도록 하겠습니다.
* 대안학교 목소리 내기!
-우리 꿈터학교에 다니는 학교밖 청소년들의 책임과 권리를 알기 위해 학습을 요청하고 서로 공부하는 분위기를 만들겠습니다.
-청소년 의원들과 어른들을 협조시켜서 강동구청부터 대안교육을 관리하는 곳들에 부족함없는 지원과 실질적인 혜택이 주어지게끔 적극적으로 푸쉬하겠습니다. 그럼으로써 학교 운영에 막힘없이 성장하도록 뒷받침하겠습니다.
* 각자 스타일에 맞는 이벤트!
-생일, 기념일 등을 관리하여 너무 과하지도 서운하지도 않게 맞추겠습니다. 미리 의견과 일정을 자문하고 자연스러우면서 감동적인 순간이 되도록 유도하겠습니다.
* 무엇보다 학생회를 위해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 지키지 않는 약속보다 행할 수 있는 운영을 하고 싶습니다.
- 선생님과 학생들의 중간다리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싶은 마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