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터학교 가정통신문 |
안녕하세요. 꿈터학교입니다.
추운 겨울의 차가운 바람이 지나고 봄을 알리는 따뜻한 봄바람이 싱그러운 햇살을 가득 가져와 비춰주고 있습니다. 이런 기분 좋은 날 따뜻한 햇살처럼 기분 좋은 한 주를 보냈습니다. 이번 주는 봄기운을 맞으며 야외활동과 체육활동으로 굳어져 있던 몸을 깨우는 시간이었습니다. 아이들의 몸을 깨워 덕을 쌓고 지를 채우는 꿈터의 교육목표를 향해 달려가려고 계획중입니다. 교사들과 아이들에게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아이들을 꿈터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신 학부모님께 감사드리며 아이들이 누구보다 건강하고 올바르게 자라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살피고 가르치겠습니다.
- 알 림 -
1. 나눔수업 “배워서 남주자”
◎ 일 시 : 2017년 03월 25일 (토) / 10:00
◎ 대 상 : 장민지, 한성환, 박진오, 김서영, 최태민
◎ 장 소 : 강동사랑나눔터 무료급식소
◎ 내 용 : “배워서 남주자” 프로젝트로 진행되며 아이들이 함께 음식준비를 하고 배식, 정리까지 하는 봉사의 자리입니다. 아이들에게 많은 격려와 칭찬 부탁드립니다.
2. 남해 바래길 여행 ‘공동체워크샵’
◎ 일 시 : 2016년 3월 27일(월) ~ 3월 31일(금) / 9시 40분까지 학교로 등교
◎ 장 소 : 남해 바래길
◎ 내 용 : 남해 바래길을 걸으면서 자신에 대해서 돌아보고 공동체원 간의유대감 증진을 목적을 하고 있으며, 남해 바래길을 개발하시고 현재는 여행기획자인 백상연선생님의 걷기에 대한 강의도 듣습니다.
※ 3월 31일(금)에 여행에서 복귀 후 바로 집으로 귀가 하게 됩니다.
※ 여행간에 아이들이 먹을 수 있는 마른 반찬을 준비해 주세요.
3. 화요체험활동 “자전거 하이킹”
◎ 일 시 : 2017년 04월 04일 (화)
◎ 장 소 : 탄천
◎ 내 용 : 4월 4일 (화) 체험활동은 탄천으로 자전거 하이킹을 갑니다. 봄기운을 자연을 느끼는 감정을 키울 뿐 아니라 아이들의 체력적인 부분 또한 강화하는 체험활동입니다. 안전을 유의하여 다녀오겠습니다.
4. 가족이 희망입니다. 꼭 실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말에 돌아가는 아이들이 가정에서 잘 양육될 수 있도록 부모님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졸업 후 가정으로 돌아갈 아이들이기에 더욱 관심을 가져 주시고 힘들게 생활하고 왔다고 방임하지 마시고 꼭 학교생활처럼 행동할 수 있도록 꾸준한 줄다리기 부탁드립니다. 가정에서의 부모님의 개입은 간섭이나 통제가 아니라 사랑과 관심의 표현입니다. 아이들이 정직하고 성실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1. 하루 1식은 자녀와 함께 만들어 보기 / 2. 함께 청소하기 (1번 이상) 3. 취침시간과 기상은 지키기 / 4. 1시간 이상 대화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