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람쥐와 두더지나무에 잘 오르지 못하는 다람쥐는 슬픈 다람쥐다.땅을 잘 파지 못하는 두더지도 슬픈 두더지다.그보다 더 슬픈 다람쥐와 두더지는 나무를 포기하고 땅을 파려는 다람쥐와땅을 포기하고 나무에 오르려는 두더지다.(노력하는데도 능력이 부족한 것보다, 자기 능력에 맞지 않는 일을 하려고 미련을 갖는 것이 더 안타깝다.) 작성자 참 모름 작성시간 18.06.05 댓글 쓰기 메모 입력 폼 내용 입력된 글자수0/600 + 비밀 답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