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우리모습

삶 그리고 외로움

작성자작은종|작성시간26.06.23|조회수12 목록 댓글 0

🌙 삶, 그리고 외로움





아재/곽옥두




세상에 나 혼자
외로운 게 아닙니다



내가 밤하늘의 별 하나라면
당신은 그 옆의 또 다른 별
서로를 비추며 빛나지요



내가 외롭듯
당신도 외로울 수밖에 없고
내가 아프듯
당신도 아파하는 법이지요



삶 속에 나만이
괴로운 것도 아닙니다
너나 할 것 없이
모두가 인생이라는 무게를
어깨에 얹고 삽니다



삶은 우리 모두에게 주어진
숙제이기에
시련 없이 그 의미를
깨달을 수 없지요



그 과정 속에서
우리는 삶과 사랑을
한 조각 한 조각
내 것으로 빚어갑니다



독불장군처럼
이 세상을 혼자 사는 게 아닙니다



당신과 내가 이웃이 되고
친구가 되며
서로를 바라보는 눈빛 속에
연인이 되어갑니다



배려라는 따뜻한 손길로
나눔이라는 포근한 품으로
우리는 함께 살아갑니다



세상에서 나 혼자
그리운 게 아닙니다
내가 그리워하면
당신도 그리워하고



올바른 관계 속에
끈끈한 정으로 묶인 채
우리는 사랑할 수밖에 없는
사람들입니다



인간은 누구나
외로운 존재이기에
서로가 깊이 사랑함으로
그 그리움을 먹고 살아갑니다



그래서 삶도, 사랑도
결코 포기할 수 없지요



오늘도
내일도
나와 당신, 함께



파이팅합시다 🌸
서로의 외로움을
포근히 감싸 안으며........,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