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메타인지' 훈련이 필요한 이유

작성자안나|작성시간26.06.16|조회수9 목록 댓글 4

 

 
'메타인지' 훈련이 필요한 이유


데카르트는 말한다.
"내가 내 영혼의 존재를 의심하고자 한다면,
그것은 의심하고 있는 나 자신을

의심하는 것임을발견하게 된다.
나 자신이 의심하고 있음을 의심한다면,
나는 실제로 의심을 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내가 의심하고 있다는
이 사실만은 의심할 수 없다." 
 
- 위저쥔의 《하루 10분 철학이 필요한 시간》 중에서 - 
 
나를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메타인지' 훈련이 필요합니다.
그래야 나 자신을 바라보고 있는
또 다른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 '나'를 알고 있으면
좌절하거나 난관에 부딪혔을 때도 한 발짝
떨어져 스스로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
열심히 삶을 살아가는 자신에게
연민의 마음과 따뜻한 응원을
보낼 수 있습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호쿠마 | 작성시간 26.06.16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안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6 감사합니다
  • 작성자언제쯤이면 | 작성시간 26.06.17 철학, 말가지고 장난하는 것 같은 느낌을 늘 받아요. ㅋ 그런데 잘 읽어보면 참 놀라운 이야기들이 있을 때도 있어요.
    머리에 쥐나는 글 잘 읽었습니다. ㅋ ^^ 안나님^^
  • 답댓글 작성자안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7 철학이라는게 그렀쵸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