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문의

피부질환으로 치료받고자 문의드립니다

작성자아다지오|작성시간26.06.19|조회수34 목록 댓글 2

 

안녕하세요.

 

1. 기왕력

 

1) 50대 남자이며, 당뇨, 고혈압 등 기저질환은 없습니다.

2) 피부 관련해서는 20년 정도 전에,

    손등이 가려워 피부과 약 먹고 상반신 전체로 발진, 가려움 확산되어 3,4개월 고생하다 한약 먹고 나았었습니다.

3) 이후에도 후두부 좌측에 5cm 정도되는 부위와 손가락 여러 부위에

    습진/지방종/진균(? 가는 피부과마다 다르게 말하심) 으로 의심되는 것들이 지속/ 생겼다 없어졌다 반복되고 있었습니다만

    20년 전 상황으로 인해 피부과 약 먹는게 두려워서 항진균제 연고 바르면서 지내왔습니다.

 

 

2. 현재 발병한 이력

 

5월 25일,

     4번째 손가락 우측에 좁쌀보다 약간 큰 물집 3개 정도가 생겨서 ,

     집에 있던 무좀치료제(바르지오모두 크림)을 바르고, 4,5번째 사이를 테이핑했더니

     5번째 손가락 틈새와 위쪽으로 번지면서, 허물 벗겨지면서, 빨갛게 됨

 

5월28일~29일

    소금물 담그고, 급속도로 확산되어 동네 피부과 가서 감염 위험으로 항생제 및 항생제 연고 받아왔으나

 

6월3일 이후

    3일 저녁부터 손가락부터 오른 팔꿈치까지 저리고, 굳는 느낌이 들어서 응급실 간 이후

    순천향 서울병원, 서울대학교 병원 피부과에 다니면서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만

 

    폼을 덮는다든지, 랩핑을 하라든지 지시에 따르면 병변 부위가 덮은 부위 전체로 확산되고,    

    스테로이드 연고, 알러지약, 면역억제제(소론도정) 등 모든 약물에

    관절부위 (오른팔꿈치, 왼쪽/오른쪽 무릎)에 알러지 반응이 나와

    약물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햇볕을 쬐면 진물이 나오지 않아 햇볕을 쬐고 있고, 가려움이 심하면 반신욕을 하면서 가라앉히고 있습니다.

    최초 발생했던 오른 손은 좋아지고 있지만, 왼손 손가락에 또 다른 피부 증상이 나타나서

    진료 꼭 받아보고 싶어 문의 드립니다.

 

    사진은 하단에 첨부하겠습니다.

 

3. 병원은 언제든지 방문 가능하니, 꼭 진료 받아보고 싶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작성자아다지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0 감사합니다. 일요일에 뵙겠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