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맛

[스크랩] [가자미 조림]별미 밥반찬 맛있는 마른 가자미 조림 만드는 법

작성자존분|작성시간17.04.21|조회수1,252 목록 댓글 0

 

[가자미 조림/마른가자미조림/조림/생선조림/레시피/만드는법/만들기/만드는방법/하는법]

별미 밥반찬 맛있는 마른 가자미 조림 만드는 법 by 미상유

 

오늘은 손 쉽게 만들 수 있는 생선요리 하나 소개합니다.

생선 구이는 연기와 냄새가 많이 나서 잘 해먹지 않게 되지만

생선조림은 냄새가 나지 않아 가끔씩 만들어 먹곤 해요.

 

이번에 소개 할 요리는 무척 간단한 마른 가자미조림입니다.

양념장 하나만 만들어 약불에서 조리기만 하면 되는

초간단 요리로,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요리죠.

가자미라 거의 비릴 일도 없구요.

 

 

 

 

 

[가자미 조림 만드는 법]

<재료>

 

반 건조 가자미 3마리, 대파 1/2뿌리

 

가자미 조림 양념장: 간장 3큰술, 고춧가루 4큰술, 소금, 후추 약간, 다진 마늘 1큰술, 설탕 1작은술, 올리고당 1큰술,

통깨 1/2큰술, 청주 2큰술, 물 1/2~1컵, 청양고추 3개

 

 

 

 

<만드는 법>

 

1. 모든 양념 재료를 잘 섞어주세요.

 

2. 가자미는 반건조 가자미를 준비 하는데 생 가자미도 좋아요.

 

3. 가자미를 냄비에 넣으며 양념장을 한마리, 한마리 위에 끼얹어 주세요.

 

4. 맨 위에 파를 썰어 올리고 약불에서 20~30분 가?ㅇ 조리면 완성!

 

Tip. 생가자미의 내장 빼고 소금 살짝 뿌려 바람 잘 통하고 그늘에 1~3일 말리면 반 건조 상태가 됩니다.

 

 

[One Line Recipe 한 줄 레시피]

양념장을 만든 후 냄비에 가자미, 양념 순으로 넣은 후 대파 올리고 약불에 20~30분 조리면 완성!

 

 

더 많은 레시피는 검색창에 "미상유"를 치세요.

http://misangu.kr


 

 

간단하게 만들어 진 생선조림입니다.

거추장스런 양념이 싫다면

 

마늘, 청주, 고춧가루, 간장 정도만 넣어도 좋아요.

반건조 가자미라 탱탱한 살이 물만 밥과도 잘 어울리죠.

 

오늘 같은 일요일 아침,

간단히 아침겸 점심으로 먹기 좋은

마른 가자미 조림 이었습니다.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미즈쿡 레시피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