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맛

[스크랩] 맛집따라 만든 제철요리 꽃게된장찜~

작성자존분|작성시간17.07.02|조회수94 목록 댓글 0

 

 

 

요즘 티비를 보다보니~
꽃게가 제철이라고 하더라구요~

봄에는 알이 꽉 찬 암꽃게를 먹고

가을에는 살이 꽉 찬 숫꽃게를 먹어야 한다던데~

당장 소래포구로 달려가서

싱싱한 살아있는 꽃게 2키로를 사왔습니다.. ^^

 

티비 맛집에서 보니~

꽃게를 그냥 쪄서 먹어도 맛있지만

된장을 넣어 만든 꽃게된장찜이 유명한 맛집이 나오는데

거기까지 가서 먹고 오긴 힘들고

집에서 비슷하게 따라해 봤습니다..  ㅎㅎ

 

꽃게 1키로는 그냥 찜솥에 쪄서 먹구요~
1키로는 꽃게 된장찜을 해서 먹엇어요~ ^^

 

일단 꽃게는 솔을 이용해서 흐르는 물에 깨끗이 몸단장을 해주세요~

 

 

깨끗이 손질한 꽃게는 찜통에 배를 보이게 넣어서 차곡차곡 넣어주시면 됩니다.

물이 끓어 오르면 25분~30분 쪄주시면 되요~

찜솥에 물을 넣어줄? 청주를 조금 넣어주시면 좋아요~ ^^

 

 

꽃게찜 완성이예요~ ^^

 

 

다음은 꽃게 된장찜이예요~

 

재 료

꽃게 1키로, 된장, 2큰술, 고추장 1큰술, 다진마늘 2큰술, 간장 1큰술, 매실효소 1큰술, 다진 파, 양파

 

 

1. 냄비에 꽃게를 넣고 물을 자작하게 부어서 끓여주세요~

 

 

2. 끓인 꽃게만 건져내어 한김 식힌 후 입부분과 아가미부분을 제거해 주세요~

 

 

3. 다듬은 꽃게는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집게부분도 잘라주시면 먹기 편해요~^^)

 

 

3. 꽃게를 삶은 물은 버리지 말고 거기에 양념을 해줄거예요~

된장,고추장,간장,매실효소,다진마늘을 위에 분량대로 넣고 파와 양파도 넣고 함께 끓여주세요~

 

 

4. 꽃게 뚜껑을 벗긴 부분의 내장도 모아서 함께 넣어서 끓여주세요~

 

 

5. 손질한 꽃게를 넣어 주세요~

 

 

6. 뚜껑을 덮고 2분정도만 더 끓이면 완성입니다.

 

 

구수한 된장맛이 꽃게에 배어서 감칠맛나게 맛있어요~

전에는 꽃게만 쪄서 내도 게눈감추듯 먹어치웠는데

이 꽃게된장찜이 있으니

그냥 쪄서낸 꽃게는 없어지질 않네요~

 

남은 된장국물에 밥을 말아 먹어도 넘 맛있어요~ ^^

 

 

 

가을이라 알이 꽉 찬 숫꽃게~~
이맘때 꼭 한번 먹어줘야 서운하지 않아요~ ^^

 

제 블로그에도 놀러오세요~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미즈쿡 레시피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