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맛

[스크랩] 간단하지만 맛있는 조림 밥반찬..메추리알 애기 새송이버섯 조림

작성자존분|작성시간17.11.20|조회수53 목록 댓글 0

예전에는 우리가 뭐하고 밥을 먹었나 싶을 정도로

식탁이 휑~~ 하니

찌개나 국이 없음 정말 뭐하고 밥을 먹어야 하나??

할 정도로 요즘 저희 식탁사정이 그렇답니다.

오늘은 두고 먹을  든든한 밥반찬을 하나했어요.

 

 

 

메추리알 애기 새송이 버섯조림.

 

메추리알 30개

를 삶아 껍질을 벗겨 준비합니다.

 

애기 새송이버섯 300g

을 한번 씻어 체에건져 물을 빼줍니다.

 

냄비에

간장 5큰술,맛술 3큰술,설탕 1큰술,물엿 1큰술,참기름 1큰술,물 1컵,

건 고추 3개를 가위로 어슷잘라 씨를 털어넣고

통후추 1작은술도 넣고 고루 잘 섞어줍니다.

 

 

그리고 준비해둔 메추리알과 애기 새송이 버섯을 넣고 함께 끓입니다.

 

뚜껑을 덮고 중~~약불에서 한번씩 뒤적이면서 조립니다.

 

요렇게 냄비 바닥에 양념장이 없어질때까지....조립니다.

양념장이 너무 없어도 조림반찬이 말라 맛이 없어요.

촉촉~ 하니 양념장이 남아있도록 합니다.

 

 

 

 

 

요런 조림반찬 해놓으면 애들이 잘먹는데..

이건 애들아빠가  버섯이 넘 부드럽게 맛나다고 합니다.

저는 까칠신랑이 맛나다고하면  "진짜 맛난가보다 ." 한답니다.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미즈쿡 레시피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