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로즈마리 비스코티 만들기입니다~^^
비스코티는..
두번구웠다는 뜻의 이탈리안 쿠키인데요~~
특유의 바삭바삭한 식감이 좋아서 제가 참 좋아한답니다~
오늘은 향긋한 허브인 로즈마리를 듬뿍넣고
로즈마리비스코티를 구웠는데요..
굽는 동안은 물론이고
먹을때도 온몸이 로즈마리 허브향으로 가득 채워지는
맛과 느낌이랍니다~^^
원두커피랑 함께 먹는 로즈마리 비스코티는..
정말 기가막힌 맛이에요~~
yeye yeye yeye yeye 로즈마리 비스코티 yeye yeye yeye yeye
재료: 박력분225g, 설탕125g, 버터60g, 달걀1개, 우유3숟갈, 베이킹파우더3g, 생로즈마리40g, 아몬드슬라이스40g
키친업 부탁드립니다.. 뿌잉~뿌잉~~
↓↓
제가 키우는 로즈마리 화분이 한개 있는데요..
오늘 아침 물을 듬뿍 주다가는
필이 팍 땡겨 로즈마리 비스코티를 구웠어요~ㅎㅎ
로즈마리줄기를 뜯어다가..
칼로 다져..
분량의 설탕에 넣고 섞어줍니다~
설탕에 로즈마리를 섞어두면
로즈마리 향이 더 강해지기 때문에
요렇게 한거에요~
설탕이 향을 빨아들이는 습성이 있거든요~^^
말랑한 실온의 버터를 휘핑한후..
로즈마리섞은 설탕을 2번에 나누어 넣고
잘 섞어줍니다~
계란도 한개 넣고 섞어주세요~
우유도 넣고 섞어줍니다~
체에내려둔 가루류 (박력분, 베이킹파우더)를 넣고
골고루 잘 섞어주세요~
반죽이 뭉쳐지면
아몬드슬라이스도 던져넣고 섞어줍니다~
완성된 비스코티 반죽이에요~
오븐팬위에 반죽을 올린후
주걱으로 토닥토닥 두를려주고..
손으로 재빨리 모양을 잡아준후~~
예열한 170도 오븐에서 20분정도
사정없이 싸우나시켜줍니다~~
1차적으로 구워져 나온 비스코티반죽인데요..
아직 완전히 다 익은건 아니에요~
절반 정도 익었다고 보심 되는데요..
이대로 10분정도 식혀줍니다~
10분 식힌후 칼로 도톰하게 썰어준후..
다시 오븐팬 위에 가지런히 팬닝해줍니다~
예열한 160도 오븐에서 20분정도
사정없이 싸우나 시켜주세욧~ㅋ
완성되어져 나온 로즈마리 비스코티에요~^0^
굽는 내도록 이탈리아 레스토랑에 와있는 느낌..
피자냄새도 아니것이 까르보나라 스파게티 냄새도 아닌것이..ㅎㅎ
속까지 바삭바삭하게 잘 구워진
로즈마리 비스코티입니다~
원두커피 한잔 곁들였는데요..
로즈마리 비스코티는 원두커피랑 함께드시길
꼭 추천드릴께요~~^^
정말 고급스럽고 향긋하고 맛있어요~~
봄날.. 허브향 향긋한 간식이 생각날땐..
로즈마리 비스코티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