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이븐데 좋은 계획들 있으세요? ^^
크리스마스 이브에 근사한 크리스마스 파티 음식을 들고 인사 드려야 하는데
어쩌다 보니 주말에 먹다 남은 문어로 만든 문어 두루치기를 들고 왔어요 ㅎㅎ
문어 숙회 해먹고 조금 남은걸로 매콤한 문어 볶음을 만들었는데
바로 보여 드릴께요~
우리 엄마는 문어에 김치 넣고 두루치기를 주로 해주셨는데,
저는 간단하게 양파만 넣고 후다닥 만드는 문어 볶음이예요~
양파 대신 김치 넣고 볶아도 맛있어요 ^^
*재료*
데친 문어 한줌, 양파 1개, 청양고추 1개, 대파, 통깨 조금씩.
양념장 -고추장 2, 간장 1/2, 올리고당 1, 설탕 1/2, 다진마늘 1/2, 청주 1, 후추 약간.
(밥숟가락 계량)
데친 문어 한줌을 준비하고
양파는 적당히 채썰고, 대파와 고추는 송송 썰어 준비해요.
고추장 2, 간장 1/2, 올리고당 1, 설탕 1/2, 다진마늘 1/2, 청주 1, 후추 약간을 잘 섞어서
양념장을 만들고~
문어에 양념장을 넣고 조물조물 섞어서 간이 배게 잠깐 두고
오일 두른 팬에 양파 먼저 살짝 볶은 다음,
양념장에 재운 문어를 넣고 가볍게 볶아 주고~
대파와 청양고추를 넣어서 한번 더 휘리릭 볶아서 마무리 하면 완성이예요~
마지막에 통깨 솔솔~
문어는 한번 데친거라 오래 볶으면 질겨지니 살짝만 볶는게 좋아요~
매콤하게 양념 쏙 밴 국물에 밥비벼서 덮밥처럼 먹어도 맛있어요 ^^
먹다 남은 오징어나 낙지도 이렇게 활용하면
끝까지 야무지게 잘먹을수 있어요 ㅎㅎ
따뜻하고 행복한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메리 크리스마스 ♡
달그락 부엌 이야기♡
http://blog.daum.net/neohyej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