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평 일 도 보 사 진

2026년 6월 12일 팔공산 갓바위

작성자라일락|작성시간26.06.13|조회수102 목록 댓글 10

10년이 지난 오늘
경산 갓바위 가는 날
경산뒷길 관음휴계소에 하차
기온 29도

오늘은 바람이 불어와
걷기에 좋은 날

바람도 산들산들 불어오고
완만한 산길에 나무들이
그늘막을 형성해 천천히
오르니 산새들의 지저김
시원한 바람결이
여유롭게 갈 수 있었다

주차장에선 셔틀버스도 있어
이용하면 편하게
갓바위 갈 수 있었다
길 좌우에 석등들이 반기고

완만한 계단으로

계속 오르막 길

공사중인 철계단도 오르고

주차장에서 50분 정도 오르니

대웅전이 나타나고

돌계단을 또 오르는
계단과의 씨름이 계속되었다

나이드신 분들이 오르려면
천천히 한걸음 한걸음
걷는 일이 힘 드시겠다
소원을 이루려는 간절한 마음으로 사람들은
이 길을 천년이 넘는 세월속에
이 길을 걷겠구나 싶다
천 년의 갓바위 가는 길은
수행과 기도의 길 이었다

힘들게 계단을 올라서니
활짝 웃으며 장미꽃이
수고하셨어요^^
어서오세요^^
반겨주었다

갓바위 정상
석조여래좌상(보물431호)
통일신라시대 작품


무툭뚝한 석굴암 본존불상과
비슷한 모습
네모난 갓은 후에 씌웠는데
세월에 모양이 저렇게
변했다고 한다

정성믈 빌며 꽃과 쌀을
바치며 많은 사람들이
기도들이고 있었다

소원 한가지는 꼭 이루어진다는
갓바위의 명성은 세월이
지나도 변함이 없었다

붉게 타오르는 촛불같은

염원을 담고
그 염원을 듣는
석불좌상~

갓바위 아래서 바라보니
산들이 구비구비


아름다운 능선들이
한 폭의 수채화로 가슴으로
안겨왔다
흘러가는 저 구름아~

구름위에 나의 염원
띄워볼까나~
아름다운 대한민국
푸르런 초록색의 녹음짙은
산야들이 너무 아름다웠다

하산하여 점심으로
비빔밥과 청국장으로
맛나게 먹고
영천 돌할매보러 ~

10kg돌을 아무생각없이 들때
꿈쩍도 안하면 소원이 이루어지고
돌을 들면 소원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설

350년 동안 영천 사람들은
가정과 마을의 길흉화복을
이곳을 찾아와 빌고 빌었으며
제를 지냈다고 한다

다산을 상징하고

12간지 동상들이 있어

자신의 띠 동물에 서서
인증샷도 찍으며
오후의 따가운 햇살아래
추억을 남겨보았다

영천 한의마을 공원으로~

인체는 소우주
우주의 신비를
이곳에서 찾아보았다

넓은 대지에 한옥으로


멋지게 지어진 한의마을은


옛날 영천이 약재상으로
유명했으며


한의학에 대한 것들을
사람들에게 알리려고
이런장소를 만들은 것 같은데


4시에 영상
관람코자 갔더니
문도 잠겨있고
체험관에도 사람은
보이지않고
평일이라 그런지
볼거리가 실망스러웠다

한의원 내부시설과 약재료가
다양한 것


약 제조시 사용하는 기구들은
이체로웠다


한국인의 사상체질은
한의원에서 많이 듣던 것이라
솔깃했다


소음인과 소양인
태음인과 태양인

자신의 체질을 잘 알고
체질에 맞는 음식과 약을
복용하면 건강해진다고 한다


조선시대 영화나 드라마에서
자주봤던 장면들을 생각하며
이곳저곳 둘러보고


부산으로~
대장님 감사했습니다
길동행님들~
담에 또 만나요^^

(산행자님 촬영)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청단풍 | 작성시간 26.06.13 구름도 그림이 되는날
    팔공산 갓바위 정말 오랜만에
    다녀왔네요
    영천 돌할매도 주위가 많이
    달라진모습 한읭아을은
    첨 가본곳 좋은분들과
    잘 다녀 왔네요
    라일락님의 멋진 해설 곁들여
    생생하게 기억되네요
    우수수님 수고에 좋은구경
    잘 다녀 왔습니다
    모두 수고 하셨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라일락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3 동안이시고
    활동적인
    청단풍님
    건강한 DNA
    부럽습니다
  • 작성자에버그린 | 작성시간 26.06.13 라일락님 후기글 읽고있으니 함께 팔공산 갓바위 다녀온듯한 느낌입니다
    더운날씨에 수고하셨습니다
    후기 잘보고갑니다^^
  • 답댓글 작성자라일락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3 에버그린님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 작성자노트 | 작성시간 26.06.13 갓바위라는 좋은곳을 함께해서 더 좋았어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