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덕도 외양포 도착
하늘은 흐리고 기온25도
뜨거운 햇살이 없어
걷기에 좋은 날씨
대항전망대
가덕도 신공항 건설로
풍경이 바꾸어질 이곳에서
바라보니 재빛 하늘과 바다가
자리를 지키고 있었다
외양포 포진지
러일전쟁시 마을을
요새화하고
대규모 군사시설
만들었던 일본군들
수풀에 은폐된 역사의
아픈 현장들
굴을 파고 포진지를 만들고
약자였어 끌려와 당했던
선조들의 아픈 수난들
세월도 흐르고
시간도 흘러, 역사의
뒤안길에서 곱게
피어있는 수국들
날씨가 차가워 개화가
늦는 수국들
잊지말자
뼈아픈 과거사 ~
녹음짙은 숲속 길 걸어보며
아름다운 자연은 우리에게
힐링을 주고
대항항 돌산을 송두리채
인공동굴을 만들어
요새화시킨
대항항 인공동굴~
길고 긴 멋진 동굴
이 동굴 판다고 끌려왔어
피눈물 흘리며 고생했을
선조들의 고난이 느껴졌다
산속에 숨어 은폐된 요새들
돌아보며 이웃나라 일본을
생각했다
고래 아가리같은 동굴 앞
바다를 보며
추억을 남기고
바다 테크길이 만들어져
답답한 과거 역사를 아는지
모르는지 가덕도 드넓은
바다는 끝없이 철썩거리며
시원한 바닷바람이 불어와
우리의 마음을
다독여 주었다
테크 길을 만들어 바다조망
바라보고 멍 때리니
음악처럼 들리는 바다소리
아픈역사는 뒤안길로 또
사라지겠지
신공항 들어서면
아름다운 바다 풍광은
또 어떻게 변모하려나~~
대장님표 맛집에서
남도 보리밥 비빔밥 9000원
기성비 좋고 맛좋은 식사
너무 푸짐하고 맛났다
꿀맛같은 식사
에너지 보충하고
또 길을 나섰다
강서구 녹산 고향수국동산~
날씨가 서늘해 올해 수국
개화상태가 늦는 것 같다
가덕도 마을 주민들이
정성들여 키운 수국들은
날씨가 따뜻해지면
앞으로 더 이쁘게 개화하겠지
김해 수안마을로~
수국으로 유명해진 마을
소등껄 수국정원에도
하얀 미국수국만 활짝 피어
대나무 숲과 함께 관광객
맞이하고
다른 수국들은 아직 개화가
안된 상태였다
몇 년 전에 왔을 때
개화가 된 풍경들이
너무 이뻤었던 기억이 났다
6월말~7월초에 만개하면
이쁜 수국정원이 되겠지
우수수 대장님~
사라질 가덕도 포진지와
인공동굴 돌아보며
역사공부도 하고
수국의 탐스런 꽃송이 보고
맛집 탐방으로
입도 즐거운 하루 보냄을
감사드립니다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노트 작성시간 26.06.23 요렇게 알뜰한? 후기~👍
아픔을 간직한 역사 또한 우리의 유산이지요~
그 위에 곱게 피어난 수국들이 나름 의미가 찐~하게 다가오던데용~😊 -
작성자순 정 작성시간 26.06.23 라일락 언니~사진과 더불어 좋은글
즐감하고 갑니다 ♡^^♡
다음 좋은길에서 또 뵙겠습니당~♡ -
작성자레인 작성시간 26.06.23 역사공부와 맛집탐방 시원한바닷바람 으로 정말 알찬하루를 보냈어요~그 생생한 흔적을 남겨주시는
라일락님 정말 감사하고 부럽습니다~수고하셨어요~^^ -
작성자올빼미 작성시간 26.06.23 험께 걸었던 좋은 길이었습니다. 후기 잘 보고갑니다.
-
작성자우수수 작성시간 26.06.24 수고 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