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을 통해서 하나님을 만난다”.는 의미는?
[질문] '성경을 통해서 하나님을 만난다.'는 의미는?
성경을 통해서 하나님을 만난다...
혹은 성경 속에서 하나님을 만난다...
이 말들이 무슨 뜻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 말들이 무슨 의미인지 좀 알려주세요
[답변]
크게 두 가지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첫째 하나님이 어떤 분인지 또 인류 역사와 당신의 백성들을 어떻게 다스리는지에 관해서 다양하고도 심층적으로 알게 된다는 것입니다.
둘째 성경은 너무나 신묘한 책으로 신자가 순전한 믿음으로 성령의 조명에 따라 읽으면 각자가 처한 상황에 따른 필요한 깨달음을 주십니다.
실제로 신자가 하나님을 더 깊이 알게 되고 특별히 두 번째의 경우는 하나님이 신자에게 직접 말씀하신 셈이므로 그분을 만났다고 표현하는 것입니다.
"먼저 알 것은 성경의 모든 예언은 사사로이 풀 것이 아니니
예언은 언제든지 사람의 뜻으로 낸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의 감동하심을 받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받아 말한 것임이라."(벧후1:20,21)
"또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딤후3:15-17)
금산교회 김화준목사 드림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