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좋은생각☆좋은글

웃음이 있는 자에겐 가난이 없다

작성자좋은생각|작성시간26.06.21|조회수0 목록 댓글 0

웃음이 있는 자에겐 가난이 없다

 

거리를 거닐 때마다
놀라는 일중의 하나는 지금 도시에 사는
사람들의 표정에 웃음이 없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살기가 험악한
세상이라고 하지만 이 세상에서 인간 외에
웃을 수 있는 동물은 없습니다 사실 아무리 어려웠고
괴롭던 일들도 몇 년이 지난 후에 돌이켜 보면
얼마나 어리석게 느껴지는지 모릅니다

세상의 모든 것은 다 지나가고 맙니다
고통도 환난도 좌절도 실패도 적대감도 분노도
노여움도 불만도 가난도..
웃으면서 세상을 보면 다 우습게 보입니다
그래서 웃고 사는 한 결코 가난해지지 않습니다.
백번의 신음소리 보다는 한번의 웃음소리가 갖는 비밀을
빨리 터득한 사람이 그 인생을 복되게 삽니다

연약한 사람에겐 언제나 슬픔만 있고
위대한 사람에겐 언제나 소망의 웃음만 있습니다
더 잘 웃는 것이 더 잘 사는 길입니다
더 잘 웃는 것이 더 잘 믿는 것입니다
더 잘 웃는 것이 더 큰 복을 받는 비결입니다
우리의 얼굴에 웃음이 떠나지 않을 때
우리는 부유해 집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