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세상을
너무 잘 살려고 한다
특히 젊은 사람일수록...
이제 갓 세상과 입맞춤한 자식에게
얘는 다를 거야
세상은
내가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그냥 살아지는 것
내가 아무리 잘 살려 한다고 해서
잘 살아지는 것이 아니다
그냥
시대의 흐름에 맡겨두면
살아지는 것
보기만 해도 역겨워지는 사람
생각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사람
그런 사람이 주위에 널려 있다
보기싫다고 안보고 살수 없고
보고싶다고 그 사람만 보고 살 수는 없다
그냥 세월이 가듯
그냥 살아지듯
세상은 살아진다
미워도 한 세상
좋아도 한 세상
지나보면 알아지듯
너무 잘 살려 하지말자
그냥 살아지는 이 세상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