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밤이의 소식!

작성자최서경|작성시간25.11.20|조회수76 목록 댓글 4

----------------------------------------------------------------------------------------

입양 해 주신 아이들의 소식을 자유롭게 올려 주세요!

최소 한 달에 한 번은 아이들 소식을 전해 주신다면 너무나도 감사하겠습니다.^^

아이들을 입양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11월 20일 밤이 생일 & 11월 29일 입양 1주년을 맞아 밤이의 근황을 올립니다!
밤이를 입양하겠다고 마음을 먹은 후로 참 많은 생각을 했던 게 떠오르네요. 강아지와 함께한다는 기쁨과 설렘보다는, ‘이 작은 생명을 평생 책임질 수 있을까?’ 하는 두려움과 압박감이 훨씬 더 컸습니다 ㅠ 하루에도 수십 번씩 ‘지금이라도 못 한다고 할까…? 분리불안 있으면 어떡하지…?’ 하고 괴로워 했었습니다.

그리고 제 인생이 늘 그랬듯이 불길한 예감은 틀리지 않았습니다.
네. 밤이는 분리불안이 있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게 밤이와 저희의 극한 훈련 여정이 시작됐어요. 한겨울에 밖에서 남편이랑 둘이서 오들거리며 펫캠을 1시간 동안 들여다 보고…지금 생각해도 힘들고 웃기고..추억이 돼버렸네요
함안길천사에서 추천해주신 훈련사님과 함께 분리불안, 산책 훈련을 하면서 “아… 강아지를 반려한다는 게 이런 거구나…” 조금씩 배우게 된 것 같아요. 힘든 순간도 많았지만, 그 시간 덕분에 밤이와 더더더 애틋해졌어요.

산책훈련 하던 시절의 밤이


적응 후에는 여행도 참 많이 다녔어요. 저희가 원래 여행을 좋아하기도 하고, 밤이가 여행을 다녀온 후 산책과 분리불안이 엄청 나아졌거든요.

밤이와 첫 강릉여행


근데 밤이는 여행보다 여행 끝나고 집으로 돌아가는 걸 너무너무 좋아합니다.
완전 신나서 엉덩이를 들썩이며 걸어요. 자기 무리가 먼 여정을 떠났다가 정착지로 함께 돌아오는 게 좋은가봐요. 이런 모습을 보면 귀엽기도 하고 짠하기도 하네요.
앞으로도 밤이랑 여기저기 많이 돌아다니면서 좋은 추억도 만들고, 계속 알려주고 싶어요.
넌 이제 돌아올 곳이 있다고. 우리는 언제나 함께 돌아온다고.

밤이가 온 이후 제 삶도 참 많이 달라졌습니다. 하루 종일 민원인을 상대하는 직업이라 늘 스트레스와 화가 많고 예민한 저는 밤이 덕분에 조금은 여유도 생기고, 웃음도 많아졌어요.

항상 웃음을 주는 밤이 ㅋㅋ


늘 ‘인간이 문제다!’ 하며 학대견·방치견 소식에 분노하던 저는 이제는 그런 글만 봐도 마음이 너무 아파서 슬쩍 외면하는 비겁한 인간이 되어버렸고요.
왜 아픈 아이들은 죄다 진도믹스인지… 왜 황구는 그렇게 많은 건지요…

강아지와 함께하는 건 제 예상보다 훨씬 힘들었어요. 밤이 예산표까지 만들며 준비 철저히 했는데… 막상 현실은 준비한 것과 아무 상관 없더라고요? ^^
하지만 강아지와 함께하는 건 제 예상보다 진짜 훨씬 더 행복합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제일 먼저 보이는 밤이



제가 행복한 만큼 밤이도 우리 집에서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앞으로 밤이와 어떤 일들을 겪을지 기대되고 궁금합니다.저는 여전히 서툴지만… 그래도 매일 조금씩 더 나은 보호자가 되고 싶습니다.

개플룩🤎


밤아, 우리 집에 와줘서 고마워. 생일도, 입양 1주년도 진심으로 축하해.
너랑 함께한 모든 순간이 선물이었고, 앞으로도 그럴 거야.

우리 오래오래 행복하자, 밤이.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카페가 잘 되어 있어서 밤이 아기 때 모습도 볼 수 있었어요. 함안길천사 최고👍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이다솜(누리네) | 작성시간 25.11.20 밤이의 감동스토리..🥹🤎 강아지 반려를 준비하면서 예상했던것과 준비하는게 정말 잘 안맞더라고요 ㅋㅋㅋㅋ 앞으로도 밤이와 함께 밤이 가족분들도 모두 행복만 하시길 바랄게요! 1년 축하해요✨
  • 작성자제다인(땅콩이) | 작성시간 25.11.20 읽으면서 괜히 혼자 웃고 감동하고ㅜㅜ 처음 마음먹고 고민하던 순간부터 한겨울에 펫캠 붙잡고 떨던 장면까지.. 전부 밤이랑 가족분들만의 레전드 에피소드 같아요😂 쿠키(홍이) 생각도나는...ㅋㅋ큐ㅠㅠ 분리불안이란 큰산도 같이 넘어오셨다는게 진짜 대단하고 멋져유ㅠㅠ 그 시간들이 있었기에 더 애틋한 관계가 만들어진 것 같구용 글만읽어도 밤이가 지금 얼마나 사랑받고 있는지 딱 느껴져요 서로가 서툴수밖에 없는 게 당연한데 이렇게 매일더잘해주고 싶다고 생각하는 보호자라면 이미 충분히 멋진 보호자이신 것 같아요!!! 밤이도 분명히 느끼고 있을 거예여 진짜좋은집에왔다~ 하고요 🧡 밤이 생일도, 입양 1주년도 너무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밤이랑 평생행복하시기를바라용🎉🎁
  • 작성자김예원(가을이언니) | 작성시간 25.11.21 밤이ㅠ감동이네요🤎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워용 💛지금처럼 행복하길!!!!!
  • 작성자윤햄쓰 | 작성시간 25.11.21 밤이 생일 넘넘 축하해🩷🩷🩷밤이가 여행 체질인가봐요ㅋㅋㅋㅋㅋㅋ너무 다행이네요. 완벽한 강아지가 어딨겠습니까, 서로 맞춰가는거죠🤣👍앞으로도 밤이랑 행복한 추억 많이 쌓으시고 민원인으로 인한 스트레스는 다 잊자구요!!! (그리고 누구든 비겁한 순간이 있습니다,, 사람이라 그런 것 같아요ㅠㅠ그래도 발판 삼아서 비겁하게 끝나지 않은게 멋진거죠!!! 밤이네 화이팅!!!)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