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말씀사색

# 260622

작성자순종|작성시간26.06.22|조회수26 목록 댓글 0

* 나로부터 시작되리 (= 순종)

* 기도방법 모르면 주기도문을 수시로 반복하자!!!
( 단, 주문외듯 하지 말고 마음에 새기면서..)
* 주기도문은 하나님사랑과 이웃사랑으로 이루어져 있다.
* 기도할 때 말을 순전하게 하기
* 기도는 반드시 믿음이 동반되어야 한다.

* 온전히 하나님과 동행하며 하나 될 때 모든 기도가 이루어진다.
* 어설픈 예배라도 하루1번 하고 지나가기.

* 누구와 가까워지고 싶으면 그와 시간을 많이 보내라.. 하나님도 마찬가지...(유치원생도 아는 진리)
* 누구랑 시간보내는 일을 했더니 먹고싶다는 생각을 잊었다.~.~ (유레카)

* 무슨 일을 하든 간절함으로..
* 기왕 할꺼면 웃으면서 하기..굳이 인상쓸까?!!

* 엄마가 계신 것만으로도 감사

* 하나님아버지는 장엄하시고 거룩하시다.
그런 성령을 품은 자들이 어떤 모습일까?!!
(교회안에서 천박한 무당같은 모습 가볍고 희안한 방언들??? )

진짜는 납작 엎드리는 겸손이 있다.
가짜가 세상에 너무 많다. 분별하라!!!


# 존재하는 세계


무턱대고 믿는 것 아니다. 체험이 있다.
물론 사탄도 이적을 행한다. 그러나 다른 점은
하나님께로부터 온 것은 성결하다는 것이다.

분명히 다른 좋은 세계기 존재하는데도
굳이 힘들고 괴롭다는 세상에서
왜??? 넘어오지 않으려는 걸까?!!

음...지금 주인된 고것들이 붙잡고 있는 것일 게다.ㅠ

https://youtu.be/oSe7I_E5ITs?si=RcIeS6fx0kBS9hyf


* 지옥가도 괜찮은 사람은 없다.

* 평소 모습이 그리스도인 답지 않은 사람이 방언기도를 한다고 한다. 조금 의아스러웠다.
방언의 유익이 기도를 오래 할 수 있단다.@.@??? 기도시간이 길수록 좋은 거다?!! 공적이 되었네...
기도는 좋으신 하나님과의 교제시간이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은 기도시간(교제)이 즐거울 수밖에 없다.

* 유투브 설교중 웃고, 떠들고, 가볍고, 자극적인 설교들이 많다. 그 시간에 차라리 말씀과 기도로 보내자. 하나님은 거룩하시고 담백하시다.


* 궁극적 하나님사랑 (하나님나라와 뜻이루는 것)
* 궁극적 이웃사랑 (수시로 용납하고 용서하는 것)

내게 엄마는 결코 넘어설 수 없는 큰 바위같았다.
고통이었고 위험하고 무서운 분이셨다. 엄마가 손이라도 잡으려하면 막 소리를 질러댔다.

죽어도 절대 용서못할 두사람 중 한명이었다.
그런데 하나님을 만나뵙고 하나님은 나의 시선을 바꿔주셨다. 엄마를 한 인간으로 보게 해주셨다.
인간 대 인간으로 보니 그 인생이 너무 불쌍하다고 느껴졌다.

하나님을 만난 후에야 비로소 그 두사람이 이해가 되고 용서가 되었다. 하나님을 만나지 않았다면 절대 엄마와 한 공간에서 산다는 것은 내게 불가능한 일이었을 것이다.


28 그러므로 우리가 흔들리지 않는 나라를 받았은즉 은혜를 받자 이로 말미암아 경건함과 두려움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섬길지니
29 우리 하나님은 소멸하는 불이심이라
히브리서 12:28-29 RKB

15 그러므로 우리는 예수로 말미암아 항상 찬송의 제사를 하나님께 드리자 이는 그 이름을 증언하는 입술의 열매니라
16 오직 선을 행함과 서로 나누어 주기를 잊지 말라 하나님은 이같은 제사를 기뻐하시느니라
히브리서 13:15-16 RKB

3 너희가 아름다운 옷을 입은 자를 눈여겨 보고 말하되 여기 좋은 자리에 앉으소서 하고 또 가난한 자에게 말하되 너는 거기 서 있든지 내 발등상 아래에 앉으라 하면

4 너희끼리 서로 차별하며 악한 생각으로 판단하는 자가 되는 것이 아니냐
야고보서 2:3-4 RKB

12 너희는 자유의 율법대로 심판 받을 자처럼 말도 하고 행하기도 하라
13 긍휼을 행하지 아니하는 자에게는 긍휼 없는 심판이 있으리라 긍휼은 심판을 이기고 자랑하느니라
야고보서 2:12-13 RKB


24 이로 보건대 사람이 행함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고 믿음으로만은 아니니라
야고보서 2:24 RKB

26 영혼 없는 몸이 죽은 것 같이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것이니라
야고보서 2:26 RKB



# 혀


8 혀는 능히 길들일 사람이 없나니 쉬지 아니하는 악이요 죽이는 독이 가득한 것이라
(야고보서 3:8 RKB)


길들일 수 없는 혀를 가진 우리는 어찌할꼬...ㅜ
입에 재갈을 물리는 것이 최상이리라..

26 누구든지 스스로 경건하다 생각하며 자기 혀를 재갈 물리지 아니하고 자기 마음을 속이면 이 사람의 경건은 헛것이라
(야고보서 1:26 RKB)


# 마귀를 대적하려면...

7 그런즉 너희는 하나님께 복종할지어다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
(야고보서 4:7 RKB)


하나님께 먼저 복종하라..
그 후 마귀를 대적하여야 쫓아낼 수 있다.

16 이 사람들은 원망하는 자며 불만을 토하는 자며 그 정욕대로 행하는 자라 그 입으로 자랑하는 말을 하며 이익을 위하여 아첨하느니라
(유 다 서 1:16 RKB)

1 장로인 나는 사랑하는 가이오 곧 내가 참으로 사랑하는 자에게 편지하노라
2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 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요한삼서 1:1-2 RKB)

6 또 사랑은 이것이니 우리가 그 계명을 따라 행하는 것이요 계명은 이것이니 너희가 처음부터 들은 바와 같이 그 가운데서 행하라 하심이라
(요한이서 1:6 RKB)


14 그를 향하여 우리가 가진 바 담대함이 이것이니 그의 뜻대로 무엇을 구하면 들으심이라
(요한일서 5:14 RKB)

11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12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
(요한일서 5:11-12 RKB)



# 삼위일체

7 하늘에 증언하는 세분이 계시니 곧 아버지와 말씀과 성령님이시라. 또 이 세 분은 하나이시니라
8 땅에 증언하는 셋이 있으니 영과 물과 피라. 또 이 셋은 하나로 일치하느니라
(요한일서 5:7-8 RKB)

3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은 이것이니 우리가 그의 계명들을 지키는 것이라 그의 계명들은 무거운 것이 아니로다
(요한일서 5:3 RKB)

18 사랑 안에 두려움이 없고 온전한 사랑이 두려움을 내쫓나니 두려움
에는 형벌이 있음이라 두려워하는 자는 사랑 안에서 온전히 이루지 못하였느니라
19 우리가 사랑함은 그가 먼저 우리를 사랑하셨음이라
(요한일서 4:18-19 RKB)

16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시는 사랑을 우리가 알고 믿었노니 하나님은 사랑이시라 사랑 안에 거하는 자는 하나님 안에 거하고 하나님도 그의 안에 거하시느니라
(요한일서 4:16 RKB)

23 그의 계명은 이것이니 곧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믿고 그가
우리에게 주신 계명대로 서로 사랑할 것이니라
(요한일서 3:23 RKB)

22 무엇이든지 구하는 바를 그에게서 받나니 이는 우리가 그의 계명을 지키고 그 앞에서 기뻐하시는 것을 행함이라
(요한일서 3:22 RKB)


반드시 들어주시는 기도응답의 비밀

15 그 형제를 미워하는 자마다 살인하는 자니 살인하는 자마다 영생이 그 속에 거하지 아니하는 것을 너희가 아는 바라
(요한일서 3:15 RKB)

10 이러므로 하나님의 자녀들과 마귀의 자녀들이 드러나나니 무릇 의를 행하지 아니하는 자나 또는 그 형제를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하니라
(요한일서 3:10 RKB)


9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마다 죄를 짓지 아니하나니 이는 하나님의 씨가 그의 속에 거함이요 그도 범죄하지 못하는 것은 하나님께로부터 났음이라
(요한일서 3:9 RKB)

6 그 안에 거하는 자마다 범죄하지 아니하나니 범죄하는 자마다 그를 보지도 못하였고 그를 알지도 못하였느니라
(요한일서 3:6 RKB)


29 너희가 그가 의로우신 줄을 알면 의를 행하는 자마다 그에게서 난 줄을 알리라
(요한일서 2:29 RKB)

9 빛 가운데 있다 하면서 그 형제를 미워하는 자는 지금까지 어둠에 있는 자요
(요한일서 2:9 RKB)


4 그를 아노라 하고 그의 계명을 지키지 아니하는 자는 거짓말하는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있지 아니하되
5 누구든지 그의 말씀을 지키는 자는 하나님의 사랑이 참으로 그 속에서 온전하게 되었나니 이로써 우리가 그의 안에 있는 줄을 아노라
(요한일서 2:4-5 RKB)


7 그가 빛 가운데 계신 것 같이 우리도 빛 가운데 행하면 우리가 서로 사귐이 있고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우리가 빛가운데 행할 때 하나님과 사귐이 있고 사귐이 있을 때만 예수님의 피가 우리 죄를 깨끗하게 하신다.

8 만일 우리가 죄가 없다고 말하면 스스로 속이고 또 진리가 우리 속에 있지 아니할 것이요
(요한일서 1:7-8 RKB)


스스로 죄가 없는 의인이라고 한다면 우리안에는 진리가 없다고 말씀하신다. 우리가 죄인이라고 시인하는 순간 우리안에 진리가 거하실 수 있게 된다. 다른 말로하자면 병자에게만 의사가 필요한 것처럼 말이다.


# 병에 걸렸을 때


15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하리니 주께서 그를 일으키시리라 혹시 죄를 범하였을지라도 사하심을 받으리라
16 그러므로 너희 죄를 서로 고백하며 병이 낫기를 위하여 서로 기도하라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큼이니라
(야고보서 5:15-16 RKB)



# 미혹된 자들


19 ○내 형제들아 너희 중에 미혹되어 진리를 떠난 자를 누가 돌아서게 하면
20 너희가 알 것은 죄인을 미혹된 길에서 돌아서게 하는 자가 그의 영혼을 사망에서 구원할 것이며 허다한 죄를 덮을 것임이라
(야고보서 5:19-20 RKB)



# 두려움으로 거룩하라


15 오직 너희를 부르신 거룩한 이처럼 너희도 모든 행실에 거룩한 자가 되라
16 기록되었으되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하셨느니라
17 외모로 보시지 않고 각 사람의 행위대로 심판하시는 이를 너희가 아버지라 부른즉 너희가 나그네로 있을 때를 두려움으로 지내라
(베드로전서 1:15-17 RKB)



# 예수님이 본이 되셨다.


21 이를 위하여 너희가 부르심을 받았으니 그리스도도 너희를 위하여 고난을 받으사 너희에게 본을 끼쳐 그 자취를 따라오게 하려 하셨느니라
22 그는 죄를 범하지 아니하시고 그 입에 거짓도 없으시며
23 욕을 당하시되 맞대어 욕하지 아니하시고 고난을 당하시되 위협하지 아니하시고 오직 공의로 심판하시는 이에게 부탁하시며
(베드로전서 2:21-23 RKB)



https://www.youtube.com/watch?v=TdFz00WZFlQ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