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의 명소, 에펠탑.
파리를 찾는 누구나 가 보게 되는 에펠탑.
나도 파리에 갈 때마다 방문했고 엘리베이터 타고 전망대에 올라 파리 시내를 바라 보기도 했다.
그런데 최초에 이 tower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세우려 했는데 바르셀로나가 거절해서 파리에 세워지게 되었다는 說도 있다.
Believe or not.
또한 에펠탑 꼭대기에 아파트 공간이 있다고 한다.
전망대까지 올라가 봤지만 몰랐던 사실이다.
파리 에펠탑의 설계자 구스타브 에펠(Gustave Eiffel)은 사실 탑 꼭대기에 아파트를 계획했다.
에펠탑의 마지막 층, 그 중에서도 가장 높은 부분에 방문객들을 위한 거주용 장소가 위치하고 있다.
비록 대부분의 바닥면적을 아래층과 연결된 기계설비와 엘레베이터, 계단실에 할당하였지만, 뾰족탑 바로 밑에 거주 가능한 공간은 대략 100제곱미터 정도로 확보하였고 사방이 완벽하게 오픈 발코니로 개방되어 있다.
에펠탑 아파트는 테이블이 있는 거실, 쇼파, 피아노, 3개의 작은 책상들, 부엌, 싱크대가 딸린 화장실 등으로 이루어져있다.
이 거주 공간은 초기에는 귀족 방문객들과 구스타브 에펠 본인의 기술 연구를 위한 작업 공간으로 계획되었었다.
아마도 구스타브 에펠은 이 공간이 기술 설비 공간으로 쓰인 이래로 이 아파트에 실제로 거주하지는 않았을 것이다.
현재 이 공간은 관광장소로 대중에게 개방되어있다.
일종의 오락 공간으로써 구스타브 에펠, 그의 딸 클레어, 그리고 토마스 에디슨의 마네킹이 전시되어있다.
이 장면은 가장 유명했던 발명가 (에디슨)이 1889년 파리를 방문했을 당시 최초의 소리 녹음 장치를 에펠에게 선물하는 것을 보여준다.
-발췌-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공존(대경부지역장) 작성시간 24.08.30 부럽네요~
행복한 여행되세요^^ -
작성자드림카(대충부지역장) 작성시간 24.08.30 에펠탑 과 지역장님 넘 멋지네요
행복한 여행 되세요~~~ -
작성자음악촌장(전라지역장)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4.08.31 다녀온지 몇년되었네요..이번 10월에 또 갑니다!
-
작성자중년의느낌(최수용) 작성시간 24.08.31 언제나 한번 가보나요 ㅎ 비행기는 제주도가 유일한데~~
촌장님은 미남형 얼굴이신데 사진찍을때 환하게 웃고 찍으시면 사진빨이 훨씬 좋을것 같습니다 ㅎ -
답댓글 작성자음악촌장(전라지역장)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4.09.01 감사합니다!..이제 사진 찍을때 스마일 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