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39-2026-6-20-(토)-법륜스님의 행복 중에서(3)-1, 삶은 왜 내가 원하는 대로 되지 않을까

작성자DigitalMan(디지탈맨)|작성시간26.06.20|조회수11 목록 댓글 0

 

1, 삶은 왜 내가 원하는 대로 되지 않을까

 

현재의 자기 삶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면 삶이 자유롭고 행복해집니다.

 

우리 삶은 어떤 것이 좋다 나쁘다 잘라 말할 수 없어요

선택과 그것에 따른 책임이 있을 뿐입니다.

 

지은 인역의 과보를 기꺼이 받아들이면 

어떤 일이 일어나도 괴로워하거나 원망할 일은 없습니다.

 

괴로움은 싫어 하는 마음에서 생겨납니다.

싫어하는 마음을 내려놓게 되면 괴로움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우리가 자기 자신에게 불만을 갖는 것은 뭔가 부족해서라기보다

스스로에 대한 기대가 너무 높기 때문입니다.

 

앉아 있을 때 우울한 생각이 나면 벌떡 일어나고,

서 있다가 우울한 생각이 일어나면 움직여서 분위기를 바꿔야 합니다.

 

행복은 현재의 나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데서 시작됩니다.

 

 

우리는 모두 풀 같고 개미 같은 존재입니다.

미미하지만 사실은 소중한 존재입니다.

이것을 탁 깨달으면 남이 나를 어떻게 보든 신경 안쓰고 편안히 살 수 있으며,

남의 인생에도 간섭하지 않게 됩니다.

 

어려움이 닥쳐도 내가 과거에 알게 모르게 지은 인연의 과보를

 다 받아 내야겠다고 다짐해야 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