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newscast

담적병 치료방법 기능성 위장장애 예방에 좋은 음식

작성자Medical News|작성시간21.01.28|조회수2,865 목록 댓글 0


한의학에서는 원인을 모르거나 잘 낫지 않는 위장질환은 담적병에 의해 발생할 수 있다. 평소 바르지 못한 식습관으로 인해 위장 내에서 제대로 분해되지 못한 음식 노폐물이 부패하는 과정에서 ‘담’이라는 독소가 형성된다. 이 담 독소가 위장 외벽에 쌓여 붓고 굳어지는 현상을 담적이라고 지칭한다.


"담적으로 인해 위장 조직이 굳어지면 전반적인 위장기능이 저하되어 소화불량, 속쓰림, 명치통증, 배변장애 등의 증상이 발생한다. 담적은 방치할수록 혈관과 림프관을 통해 온 몸으로 퍼져 두통, 어지럼증 등 다양한 전신 증상도 유발하기 때문에 결코 가볍게 넘길 수 있는 병이 아니다"

위장 외벽에 형성되는 담적은 불용성과 수용성 식이섬유소로 분해 및 배출할 수 있다.

불용성과 수용성 식이 섬유소로 위장 조직을 풀면, 혈액순환이 원활히 이루어지고, 소화기계 기능도 다시 정상적으로 회복될 수 있다.

장내 유해세균 비율이 높으면 유해균들이 만드는 독성 아민, 페놀, 암모니아 지수가 높아져 기능성 위장장애(담적병)을 유발 시킨다는 연구가 있다.


담적병(기능성 위장장애) 치료와 예방을 위해서는 유익균과 수용성과 불용성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식품을 골고루 다양하게 섭취하는 식이균형식 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

유익균과 수용성과 불용성 식이섬유소가 함유된 식품으로는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 '이로움정' 이 인기다.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 속에 수용성과 불용성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채소, 과일, 곡류, 견과, 버섯, 콩류, 야채, 해초, 산야초 등 천연식품 50가지를 발효해서만든 식이균형식(Dietary balance therapy food)과 유효한 마이크로바이옴(Effective Microbiome) 복합유익균 등 79가지가 함유되어 있어 물에 타서 쉐이크해서 먹으면 골고루 먹는 한 끼 식사로도 좋다.

'이로움정' 속에도 불용성과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 과일, 곡류, 견과, 버섯, 콩류, 야채, 해초, 산야초 등 천연식품 63가지를 발효한 식이균형식(Dietary balance therapy food) 성분과 유효한 마이크로바이옴(Effective Microbiome) 복합유익균 등 108가지가 함유되어 있다.

매실발효액 속에 식이 시트르산 등 유기산은 기능성 위장장애(담적병)에 좋으며 소화를 돕고 감기, 장염, 위장염(급체) 원인세균과 바이러스 살균 억제작용과 간 해독작용이 있다.

이엠발포멀티유산균 속에 매실액 보다 3배 많은 식이 시트르산 등 유기산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이엠발포멀티유산균 이나 매실발효액을 즐겨 먹는 것도 좋다.

매실발효액 만드는 방법

1. 매실을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말린다.
2. 용기에 매실과 설탕의 비율을 1:1로 하여 용기에 담고 '수퍼 em원액분말' 2그램 이상 넣어주면 설탕이 발효되어 설탕 성분이 유익한 글루코 영양소 등으로 발효된다.
3. 한지나 면 천으로 봉 하여 햇볕이 들지 않는 바람이 통하는 선선한 곳에 보관을 하고 3~5일 동안 설탕이 잘 녹도록 젓거나 흔들어 준다.
4. 100일 후에 개봉을하여 매실을 꺼내서 다른 용기에 넣고 냉장고나 선선한 곳에 놓고 음용한다.
5. 매실발효액은 3~4배의 물로 희석하여 음용한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