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newscast

간 해독에 좋은 음식 장간순환 작용에 의한 간 청소

작성자Medical News|작성시간21.02.19|조회수845 목록 댓글 0

간 해독에 좋은 음식

간에 좋은 음식에는 여러 가지 식품이 있는데 그중 발효 식이섬유소가 대표적이다.

발효 식이섬유소에는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그중 수용성 식이섬유소와 불용성 식이섬유소가 간 해독에 좋다.

수용성 식이섬유소는 혈관을 청소하고 간을 청소하여 간의 해독작용을 돕고 간의 세포를 재생시키는 역할을 한다.

수용성 식이섬유소는 저밀도 콜레스테롤의 합성 과정에 영향을 미쳐 혈중 콜레스테롤의 농도를 저하하고 지방에 작용해 지방간의 위험을 막아준다.

불용성 식이섬유소는 장을 청소해 장간 순환작용에 의해 간 정화 작용과 인체 내의 영양분을 흡수시키기 위한 합성을 촉진하는 역할도 한다.

식이섬유소는 장내 유익균 비율을 높여 장간순환 작용에 의하여 간 노폐물 배출과 대사 작용을 활성화한다.


장간

간 세포의 배설 수송체가 나타나는 것을 증가시키고, 간 대사 효소를 활성화하며, 원활한 담즙 배출을 돕는다. 그럼으로써 체내로 유입된 독소 및 노폐물의 배출을 촉진한다.

또 담즙 분비를 촉진해 독성 담즙산의 농도를 줄이고 담즙 울체성 간질환 개선에 도움을 준다. 활성산소 제거 및 항산화 효소 증대를 통한 항산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장간순환 작용

식이섬유소는 장내 유익균 비율을 높여서 간 세포 파괴를 막는 데 도움을 준다. 간 세포 손상을 일으키는 활성산소종을 막아 간 세포를 보호한다. 또 간의 세포막 안정화, 단백질 합성 증가를 통해 간 세포의 재생을 돕고 해독, 대사와 같은 기능을 촉진한다.

장간순환 작용

장간순환작용으로 간과 소장, 대장 속의 찌꺼기를 모아 배출해 내는 대표적인 것이 식이섬유소다.

식이섬유소는 장 점막 속 찌꺼기를 골고루 빼내 마치 피부의 때를 벗기듯 모아 덩어리를 만든다. 장이 잘 움직이게도 하고, 매끄럽게 빠져나가게 환경을 만드는 것도 식이섬유소가 하는 일이다.

장 전체를 잘 관리해 주어 깨끗하게 하는 것이 장과 간 해독 혹은 간 청소, 장 청소라고 부른다.

알코올 해독을 위해서 발효 식이 섬유소와 복합 유익균을 함께 섭취하면 장간순환 작용을 건강하게 하여 간 해독과 장 청소 그리고 면역력을 건강하게 한다.

발효 식이섬유소와 복합유익균이 함께 함유된 식품으로는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과 '이로움정' 등 다양하다.

'이로움정'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 과일, 곡류, 견과, 버섯, 콩류, 야채, 해초, 산야초 등 천연식품 63가지를 발효한 발효 수용성과 불용성 식이섬유소, 식이균형식(Dietary balance therapy food) 성분과 유효한 마이크로바이옴(Effective Microbiome) 복합유익균 등 108가지가 함유되어 있다.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 속에도 식이섬유소가 다양한 채소, 과일, 곡류, 견과, 버섯, 콩류, 야채, 해초, 산야초 등 천연식품 50가지를 발효해서만든 발효 수용성과 불용성 식이섬유소, 식이균형식(Dietary balance therapy food)과 유효한 마이크로바이옴(Effective Microbiome) 복합 유익균 등 79가지가 함유되어 있어 물에 타서 쉐이크해서 먹으면 골고루 먹는 한 끼 식사로 훌륭하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