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Freewrite

카페인 과다섭취 해결 방법 카페인 부작용 해결

작성자Medical News|작성시간20.04.26|조회수10,882 목록 댓글 0


카페인 과다섭취 해결 방법 카페인 부작용 해결 법

카페인 부작용 중에 교감신경 활성과 부교감 신경 억제에 의한, 소화장애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카페인은 점막을 자극하여, 위산을 분비하여, 속쓰림을 유발하고 위염이나 식도염, 궤양이 있을 때 위산 분비에 의해서 병이 악화될 수 있다.

카페인 부작용

고카페인 음료, 특히 커피는 맛이 좋아서, 향이 좋아서 기호 식품처럼 마시는 분들도 있지만, 상당수의 분들은 아침에 잠이 안 깨고 피로하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커피를 마시면, 카페인의 각성 작용 때문에 잠이 깨고, 에너지가 생긴다. 카페인은 교감신경을 활성화시키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각성 작용이 있지만 뭐든지 지나치면 문제가 된다.

장기간 카페인 음료를 마시면, 몸은 이것에 익숙해지면서 더 많은 카페인을 요구하기 시작하고 장기간 마신 카페인을 중단하면, 금단 현상이 나타나면서 두통이 생기거나, 몸에 힘이 없고, 처지는 현상이 생기기도 한다.

장기간 복용하던 카페인 음료를 중단해야 하는 상황은, 주로 건강 이상 때문이다.

카페인은 소화 기능을 억제하고, 위와 식도 점막을 자극할 위험과 만성 위축성 위염이나 장상피화생, 바렛식도처럼 점막이 예민한 분들은 카페인이 점막을 자극하면, 극심한 통증, 속쓰림 증상이 생길 수 있다.

위장 점막이 아무런 염증이 없는 분이라도, 카페인 음료를 자주 마신다면, 소화가 안되고 더부룩해질 수 있다. 이런 상태를 신경성 위장병이라 부르고, 스트레스가 원인이라고 이야기하지만, 사실 커피나 잘못된 식습관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기능성 소화불량인 경우가 많다.

카페인 부작용 중에는 심장 관련 증상도 있다. 교감신경이 항진되어 심장 박동이 빨라지면서, 심장이 두근거리거나, 잠이 안 오거나, 심장이 뻐근하게 아플 수 있다.

커피와 관련하여 심장 두근거림, 불면증은 이미 유명한 부작용이다. 심장이 뻐근하게 아프거나, 조이듯이 아플 수 있다.

커피, 녹차, 초콜릿 같은 고카페인 음료, 음식을 과도하게 먹으면, 심장이 조여오는 증상, 심장이 뻐근한 통증이 생길 수 있다.

이런 커피 카페인 해독은 링거액 차를 마시면 카페인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

우리가 몸이 아파서 병원에 입원하면 링거액 주사를 맞는다.

링거액(수액) 주사는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여 체내 염증성 독성이나 약 복용이나 음식물을 잘 못 먹어 유발되는 인체 독성과 카페인 등을 몸에서 빨리 빠져나가도록 해독 작용을 한다.

링거액의 농도와 비슷한 물을 충분히 마시면 우리가 아파서 병원에 입원하면 링거액을 맞게 되는 것과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링거액의 기본 구성 성분은 소금 0.9%와 포도당 5% 그리고 증류액이 전부이다.

링거액은 인체 혈액 속의 포도당과 염도 PH가 비슷하다. 인체 물 부족은 만병에 근원이다. 몸이 아프면 링거액을 주사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반대로 링거액과 비슷한 물 만 잘 마셔도 질병 80%는 스스로 낫는다.

사람이 늙어서 죽을 때는 몸에 링거액과 비슷한 수분이 거의 빠져나가 양자 파동이 없을 때 죽는다.

링거액과 비슷한 농도의 물을 마시면 더 이상 지방 비축이 필요없다고 인체가 스스로 판단해 음식을 과다 섭취하지 못하게 하거나 몸속의 지방 비축을 스스로 제어한다.

인체 포도당과 소금이 부족하면 세포의 노화가 가속화된다. 소금과 포도당은 너무 많아도 너무 적어도 안된다.

링거액과 비슷한 농도의 소금과 포도당이 함유된 물을 마시는 것이 인체 소금과 포도당 조절에 좋고 카페인 해독과 체내 독성 해독에 좋다.

이엠발포멀티유산균 물 2리터에 한 알 타면 pH, 염도, 포도당 농도가 링거액과 비슷해 진다.

이엠발포멀티유산균을 물 200cc에 타서 마신 후 하루 2리터의 물을 매일 마셔주면 링거액과 비슷한 충분한 수분 공급이 된다.

발효식이섬유소는 위와 장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위와 장내 독성 및 카페인을 흡착 배출하고 장에서 수분을 흡수하여 변(便)의 수분량을 증가시키고 변(便)을 크게하여 밖으로 배출시키기 쉽게하여 쾌변을 보게하여 카페인 배출을 도와 카페인 예민증 부작용 예방과 회복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가 많습니다.

복합유익균을 섭취하여 장내세균 균형을 바로잡아주면 카페인으로 인한 도파민, 아드레날린 호르몬 균형을 바로잡아주어 카페인 부작용을 줄여 준답니다.

카페인 배출과 부작용 예민반응을 줄이고 카페인을 즐기려면 복합유익균과 발효식이섬유소를 같이 먹으면 도움이 된답니다.

발효식이섬유와 복합유익균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은 '이엠환', '이로움정',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정' 등 다양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