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말씀을 듣는 것이 행복이다!

작성자도산|작성시간23.05.27|조회수17 목록 댓글 2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것 세 가지가 있다. 그것이 무엇인가? 그 하나가 입는 것이다. 입는 것과 먹는 것과 자는 것이다. 사람은 체면을 중요하게 생각함으로 옷을 입고 산다. 다른 말로 하면 자기의 수치를 가리기 위하여 옷을 입고 산다. 그러므로 우리가 살아가는데 있어서 의복은 매우 중요한 것이다. 또 다른 하나가 집이다. 집은 쉴 수 있는 곳이다. 사람에게는 생명이 있기 때문에 활동하게 되어 있다. 그런데 사람의 몸은 물질로 되어 있기 때문에 계속적으로 활동하면 고장이 나게 되어 있다. 고장이 나면 결국은 활동이 멈추게 되고 멈추면 죽게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사람에게는 쉼이 필요한 것이다. 쉴 수 있는 집이 있어야 하는 것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예부터 집을 짓고 살았다. 다음에 필요한 것이 먹는 것이다. 사람은 생명을 가진 존재이기 때문에 먹어야 사는 것이다. 먹지 않으면 죽게 되는 것이다. 이 세 가지는 우리가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것이고 중요한 것이다. 그 중에 제일 중요한 것이 무엇인가? 바로 먹는 것이다. 먹지 않으면 죽게 된다. 죽으면 옷도 필요 없고 쉼을 주는 집도 필요 없다. 그래서 사람들은 “먹기 위해 산다.”는 말을 한다.

 

왜 먹어야 하는가? 그것은 하나님께서 세상 만물을 지으시고 생물들에게는 생명을 주셨기 때문이다. 세상의 모든 생물들에게는 생명을 주셨는데 육체의 생명만을 주셨으나 사람에게는 두 가지 생명을 주셨다. 하나님께서 친히 땅에 흙으로 창조하신 사람 속에 들어오셔서 사시려고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을 닮은 영을 지어서 육체 안에 넣어 주셨다. 그래서 다른 생물들과는 다르게 사람은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을 닮은 영이 들어옴으로 육신의 생명이라고 할 수 있는 혼과 합하여 영혼이 되게 하셨다. 그래서 사람은 육신의 생명과 영혼의 생명으로 사는 자가 되었기 때문에 사람이 먹는 양식도 두 가지인 것이다. 흙으로 지음 받은 육신의 생명을 위하여 흙에서 나온 것들 씨 맺는 채소와 씨 가진 열매 맺는 나무를 먹을거리로 주셨다고 창세기 1장 29절에 말씀하셨고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을 닮은 영의 생명을 위해서는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말씀을 양식으로 주셨음을 신명기 8장 3절에서 말씀하셨다. 하나님으로부터 지음 받은 사람은 다른 생물과 다르게 가지고 사는 생명이 둘이기 때문에 먹고 사는 양식도 두 가지로 주신 것이다. 그러기에 사람은 두 가지 양식을 먹어야 온전한 사람으로 살아갈 수 있는 것이다.

 

그런데 하나님의 원수요 우리의 원수인 마귀의 유혹에 빠져서 하나님을 떠나 마귀의 종이 된 후부터 마귀가 우리 속에 불법으로 들어와서 우리의 영이 살지 못하도록 하기 위하여 하나님께서 주시는 양식을 받지 못하도록 하나님과 단절시키고 하나님이 주신 양식을 받아먹지 못하도록 영을 허물어 버림으로 영의 기능을 마비시켜 버린 것이다. 그때부터 우리는 하나님께서 주시는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말씀을 들을 수 없는 자가 되고 마귀가 주는 말만 듣고 사는 자가 된 것이다. 마귀의 말만 듣고 사는 마귀의 종으로 살다보니 영이 고장 났기 때문에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말씀을 들으면 마음에서 충돌이 일어나서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수 없는 사람이 되어버린 것이다. 그 충돌이 두려움인 것이다. 애굽에서 나온 이스라엘 사람들은 시내산으로부터 들러오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것이 너무 무섭고 두려워서 하나님께서 직접 말씀하신 것을 거부했다. 그 뒤부터 하나님께서 직접 말씀하시지 아니하시고 중보자를 세워서 말씀하신 것이다. 그러나 마귀에게 길 드려진 사람들은 하나님이 세우신 중보자를 통해서 말씀하시는 그 하나님이 말씀도 듣고 그 말씀대로 살 수 없는 영원한 종이 되어버린 것이다. 그러니 우리의 삶은 힘들고 어렵고 곤고한 삶이 되어버린 것이다. 우리가 힘들고 어렵고 곤고한 마귀의 종살이에서 벗어나야 기쁘고 즐거운 행복을 누릴 수 있는데 그러려면 마귀로부터 허물어지고 고장 난 우리의 영이 고침 받아야 강건하여야 한다.

 

우리의 영이 강건하면 우리의 하는 일이 잘된다고 사도요한은 요한삼서 1장 2절에서 말하고 있다. 우리가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말씀을 영혼의 양식으로 받아먹으면 우리 영혼은 강건하게 되는 것이다. 우리의 영혼이 강건하여 잘 되면 하나님의 말씀으로 사는 사람 되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살면 마귀의 종살이는 끝나는 것이고 모든 일들이 잘되는 복을 받고 사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모세를 통하여 신명기 8장 3절에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신 8:3, 개정) 『너를 낮추시며 너를 주리게 하시며 또 너도 알지 못하며 네 조상들도 알지 못하던 만나를 네게 먹이신 것은 사람이 떡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요 여호와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사는 줄을 네가 알게 하려 하심이니라』아멘 “여호와이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사는 줄을 네가 알게 하려 하심이니라”고 하셨다. 이는 우리가 사는 모든 일이 잘 되려면 하나님 입에서 나오는 말씀을 양식으로 받아먹어야 한다는 것을 말씀해 주시는 것이다. 오늘 우리는 육신의 양식만을 위하여 살지 말고 우리의 범사를 잘 되게 하는 우리의 영혼의 양식을 먹는 일에 힘쓰고 애쓰는 자들이 되어 정말 하나님이 예비하신 복을 누리기를 원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둥근달 | 작성시간 23.05.28 도산님~~ 귀한 말씀 주셔서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도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3.06.05
    댓글 이모티콘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