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싸움은 이겨야 합니다.

작성자도산|작성시간23.07.13|조회수13 목록 댓글 0

우리가 세상 살면서 싸움을 싸웁니다. 사는 자체가 바로 싸움입니다. 그런데 이 싸움에서 이기지 못하고 패합니다. 그 이유가 무엇입니까? 그것은 우리의 적을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적 아닌 것을 적으로 알고 싸우다가 판판이 실패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대적이 누구인지 알아야 합니다. 그러면 이기는 싸움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싸움을 준비를 잘하면 그 싸움은 이기는 싸움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도바울은 이기는 싸움을 하기 위하여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에베소서 6장 10절에서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너희가 주 안에서와 그 힘의 능력으로 강건하여지고』아멘 “주 안에서와 그 힘의 능력으로 강건하여지고”라고 하였습니다. 이는 에베소 교회 성도들이 싸우고 있는 싸움을 이기게 하기 위하여 사도바울이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싸움을 싸우려면 먼저 강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강하지 않으면 싸움에서 이길 수 없습니다. 그런데 강하여 지려면 우리 스스로는 강해 질 수 없습니다.

 

아무리 우리 스스로 힘을 길러서 강하여 진다고 하여도 우리의 삶의 현장에서 일어나는 싸움을 이길 수 없는 것입니다. 그 이유가 무엇입니까? 그것을 12절에서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싸움은 혈과 육을 상대하는 것이 아니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는 눈에 보이는 것들을 상대하여 싸우는 싸움이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영들과의 싸움이라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사람은 육체를 가졌기 때문에 육신의 생명과 능력으로는 악한 영들을 이길 수 없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속지 말아야 합니다. 눈에 보이는 부모와 형제와 이웃이 우리의 싸움의 상대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들 속에 있는 악한 영들과 싸우는 것입니다. 그들 안에서 역사하는 악의 영들과 싸우는 것임을 알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 악의 영들의 수괴가 마귀인 것입니다. 마귀가 누구입니까? 마귀는 하나님께서 하나님을 섬기게 하려고 지은 천사장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지혜를 주어 하나님을 섬기게 하였습니다. 그런데 그 지혜를 가지고 하나님과 대적하여 하나님 위에 올라가려다가 쫓겨난 자입니다. 그 때 자기 휘하에 있는 천사들과 함께 쫓겨났습니다. 그 천사들이 마귀의 졸개들이 된 것입니다.

 

우리의 싸움은 하나님을 대적하려다가 쫓겨난 마귀의 졸개들인 악한 영들과 싸우는 싸움이기 때문에 육신의 생명과 능력으로는 이길 수 없는 것입니다. 이를 알지 못하고 싸우는 사람들은 싸울 때마다 패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도바울은 싸움에서 이기려면 두 가지를 해야 한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하나는 주 안에 있어야 한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그의 힘으로 강건하여져야 한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힘으로 강건하라고 말하지 아니하고 그의 힘과 능력으로 강건하여져야 한다고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주시는 힘과 능력을 받아야 강건해 질 수 있는 것입니다. 주님의 힘과 능력이 아니면 우리는 싸움을 이길 수 없다는 것을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주님의 힘과 능력으로 강건하여 지려면 주님 안에 있어야 한다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살아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산다는 말은 무엇을 말합니까? 그것은 예수님 안으로 들어가서 예수님 안에서 살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예수님 안에 들어가 살려면 예수님이 하나님 나라임을 알아야 합니다.

 

예수님은 세상에 오실 때에 아버지의 이름으로 오셨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아버지의 이름은 아버지 하나님의 생명을 말하는 것입니다 아버지의 생명으로 오셨다는 것은 예수님 안에 아버지 하나님이 계신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세상을 사실 때에 아무것도 스스로 살지 아니하시고 자기 안에 계시는 아버지의 말씀을 듣고 사셨고 아버지의 가르침을 받고 사셨다고 요한복음 5장 19절에서 말씀하셨습니다. 아버지의 생명이신 하나님께서 예수님 안에 계시고 그 아버지는 아들로 오신 예수님을 친히 다스리고 계셨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바로 하나님 나라로 오셨고 하나님 나라로 사시면서 하나님 나라를 전파하시고 가르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예수님 안에 거한다는 것은 바로 하나님 나라에 거한다는 것이고 예수님의 힘과 능력으로 강건해진다는 것은 바로 하나님의 생명의 능력으로 강건해지는 것을 말합니다. 악한 영들은 전지전능하신 영인 하나님으로만 상대할 수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아니고는 상대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기에 우리가 예수님 안에 거하면 예수님 안에 계시는 아버지 하나님의 힘과 능력으로 무장하여 악의 영들을 이길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과 새언약을 맺음으로 하나님의 백성이며 하나님의 자녀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 자녀 된 우리 안에 하나님께서 하나님 나라이신 예수님과 하나님의 능력이신 성령님을 보내 주셨습니다. 이제 우리는 내 안에 들어와 거하시는 예수님을 통하여 하나님의 힘과 능력을 성령님으로 받아야 합니다. 그러면 악의 영들과 싸워서 이길 수 있는 자가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과 새언약을 맺은 우리는 매일 매일 내 안에 거하시는 주님을 만나 주님 주시는 하나님의 힘과 능력을 성령님으로 공급받아 그 힘과 능력으로 우리 싸움의 상대인 악의 영들과 싸워 이기는 사람 되는 것입니다. 이 복을 다 받아 누리기를 원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