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구원은 복음으로 사는 것

작성자도산|작성시간23.11.21|조회수14 목록 댓글 0

오늘날에는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주일만 되면 많은 성도들이 교회로 달려갑니다. 예배도 하고 봉사도하고 열심히 신앙생활 합니다. 그런데 많은 성도들 가운데 구원의 확신이 있는 사람들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이단이라고 말하는 교파들 가운데 구원파라는 이단이 있습니다. 이들의 전도 방법은 “당신은 구원 받았습니까?”하는 물음으로 시작 됩니다. 그러면 많은 사람들은 “예 받았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러면 다음 질문이 있습니다. “언제 받았습니까? 몇 년 몇 월 몇 시에 받았습니까?”하고 물으면 거기서 대답이 막혀 버립니다. 왜냐하면 내가 언제 구원을 받았는지 확실하게 아는 사람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분명히 알아야 할 것은 구원 받은 사람은 내가 몇 날 몇 시에 구원 받았는지는 모를 수 있습니다. 그것은 사람들 가운데 자기 생일을 알지 못하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내가 언제 태어났는지 알지 못합니다. 부모가 가르쳐 주어야 알 수 있습니다. 내가 너를 몇 년 몇 월 몇 시에 낳았다고 말해 줌으로 생일을 알게 됩니다. 그러므로 일찍 고아가 된 자들은 자기 생일을 알지 못합니다. 생일을 알지 못한다고 그가 태어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생일은 알지 못하지만 그가 세상에 나서 살고 있다는 자체가 사람으로 난 것이 틀림없는 사실입니다. 그러므로 나는 사람으로 태어났음을 확실하게 말할 수 있는 것입니다. 구원 받은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구원 받은 사람 가운데는 내가 몇 년 몇 월 몇 시에 구원 받았는지 알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구원 받은 자들에게는 어느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증거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 증거가 있으면 그 사람은 구원 받은 것이고 그 증거가 없다면 그는 구원을 받지 못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구원 받은 증거가 무엇인지 알아야 하고 그 증거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우리가 구원 받은 증거를 알려면 어떻게 구원을 받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우리가 구원을 받는 것은 복음으로 구원을 받습니다. 복음이 무엇입니까?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께서 세상에 오셔서 전하신 천국 복음 하나 밖에 없습니다. 천국 복음을 듣고 깨달아 알고 믿음으로 구원을 받습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은 천국복음을 아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 아니합니다. 천국 복음이란 마귀의 종으로 사는 사람들을 하나님 나라에서 하나님과 함께 살도록 해주시겠다는 약속이 천국복음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하나님 나라에서 하나님과 함께 하나 되어 살게 해 주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그 약속을 예수님께서 오셔서 전하신 것입니다. 천국이 어떤 것이며 천국에 어떻게 들어가는지 그 천국에서 어떻게 사는지를 말씀하셨습니다. 그것이 바로 예수님이 전하신 천국 복음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천국이 어떤 것인지는 듣고 배워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천국에 어떻게 들어가는지를 알지 못합니다. 마귀의 종으로 살을 사람이 어떻게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있습니까?

 

그것은 아버지 하나님께서 들어가게 하지 아니하시면 들어갈 수 없는 것이 하나님 나라인 천국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마귀의 종살이 하는 우리를 천국에 들어가사는 사람 되게 해주시겠다고 약속하셨는데 그 약속이 바로 예레미야 선지자를 통하여 약속하신 것입니다. 그 약속에 대하여 예레미야 선지자는 예레미야 31장 33절에서 이렇게 기록하고 있습니다.(렘 31:33, 개정) 『그러나 그 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과 맺을 언약은 이러하니 곧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그들의 마음에 기록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아멘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이것이 마귀의 종으로 살던 우리를 하나님 나라에서 사는 하나님 백성 되게 해 주시겠다는 약속인 것입니다. 그런데 마귀의 종으로 살던 사람을 무조건 하나님 나라를 사는 하나님의 백성 되게 하시겠다는 것이 아닙니다. 조건이 있습니다. 그 조건이 무엇입니까? 바로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그들의 마음에 기록하여”라고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하나님 백성 되게 하기 위하여 우리 마음에 하나님의 법을 써주시겠다고 하셨습니다.

 

이 새언약의 약속이 바로 예수님이 전하신 천국 복음이고 이 복음을 듣고 믿으면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대로 예수님이 전하신 천국 복음으로 사는 사람 되게 해 주십니다. 우리 안에 하나님의 법을 성령으로 써 주시고 그 성령으로 하나님의 법을 지키며 사는 사람 되게 하시는 것입니다. 그 하나님의 법을 우리 마음에 써주신다는 말은 하나님의 생명이며 하나님의 말씀이신 예수님을 우리 마음에 성령님과 함께 보내 주셔서 예수님 입으로 예수님 안에 계시는 아버지 하나님의 말씀을 말하게 하시고 성령님으로 그 말씀을 우리 마음에 나타내 주시고 성령님으로 예수님 입에서 나온 말씀으로 살고 싶은 생각과 마음을 주셔서 살게 하십니다. 이렇게 내 안에 계시는 성령님께서 가르쳐 주시는 예수님의 입에서 나온 말씀으로 사는 것이 바로 예수님이 전하신 하나님 나라의 복음으로 사는 것입니다. 하나님 나라의 복음으로 살면 나는 구원 받은 사람이고 하나님 나라 복음이 아니라 내 생각과 내 마음으로 살면 나는 구원 받은 사람이 아닌 것입니다. 우리 모두 예수님이 전하신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듣고 그 복음 안에 있는 하나님의 은혜를 온전히 깨달아 알고 믿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그러면 하나님께서 복음으로 사는 사람 되게 해 주시려고 예수님과 성령님을 보내 주십니다. 그러면 내 안에 계시는 예수님 입에서 나오는 말씀을 성령님의 가르침 받고 성령님이 주시는 마음으로 사는 것이 복음으로 사는 것이고 복음으로 사는 것이 구원 받은 증거가 되는 것입니다. 이 복을 다 누리시기를 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