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워십리더]주머니에 가득찬 믿음

작성자예사랑.|작성시간16.03.04|조회수46 목록 댓글 0
믿음은 하나님이 준비된 자에게 소명을 부여하는 것이 아니라,
그 분이 소명을 받은 자들을 위해 모든 것을 예비해두심을 상기시켜줄 것이다.


지난 몇 달은 내 인생에서 가장 비현실적이면서 불안정한 시기였다. 런던에 살면서 10년이라는 기간 동안, 나는 가장 놀라운 교회인 ‘홀리 트리니티 브롬프턴’ 교회의 예배 목사로 지냈다. 그러다가 우리 가족은 영국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인 버밍햄으로 가게 되었다. 가족 모두에게 모험이었으며, 친숙한 곳에서 벗어나 낯선 도시 한 가운데에 교회를 세우고 사람들을 인도해야 하는 신앙 여정의 시작이었다.

우리는 버밍햄이라는 도시 중심에서 이 도시 전체의 가로등에 불을 밝히기 위한 전력을 생산해내는 거대한 건물의 현 주인이다. 이제, 이 건물, 정확히는 우리의 공동체가 빛을 가져다 줄 수 있기를 믿고 바랄 뿐이다. 많은 사람들에게 생명과 소망, 치유를 가져다주는 영원한 빛을 말이다.

활력이 넘치는 한편, 불안에 떠는 마음

바라는 게 많으면, 그만큼 두려움도 큰법이다. 매일매일 마음이 사계절이 변화하듯이 뒤바뀌었다. 무슨 일이 있을지에 대한 흥분과 기대에는 내게 주어진 은총과 능력밖의 일에 발을 들인 게 아닐까 하는 두려움이 따라 붙었다. 작은 일을 해낸 것에 대한 기쁨도 있었지만 장애에 마주쳐 낙담하기도 했다. 나는 전에 없이 무척이나 활력에 넘쳤지만 동시에 그 어느 때보다 더욱 연약했고 쉽사리 불안에 떨기도 했다.

이 모든 여정을 겪고 나니 신앙과 복종, 사명에 대한 사유에 잠기게 되었다. 누가복음 17:6에서 예수는 이렇게 말한다. “너희에게 겨자씨 한 알만한 믿음이라도 있으면, 이뽕나무더러 ‘뽑혀서, 바다에 심기어라’하면, 그대로 될 것이다.”

여러분의 주머니 속에는 무엇이 들어있는가? 내 주머니에는 구겨진 영수증과 동전 몇개, 기타 피크가 들어있다. 이런 걸로는 세상을 바꿀 수 있을 것 같지 않다. 겨자씨와 마찬가지로, 너무나 사소하게만 느껴진다. 하지만 예수님은 만약 우리에게 믿음이 있다면, 설령 그게 아주 작고 작은 믿음일지언정기적을, 돌파구를, 놀라운 일들이 벌어지는것을 목도할 수 있으리라고 말하였다.

두려움 VS. 믿음

하나님은 우리 마음에 어떤 꿈을 심어 놓았을까? 하나님의 목적을 가장 우선으로하며, 이를 위해 당신의 삶 전체를 송두리째 바치는 것을 주저하게 만드는 것이 있는가? 어떤 결정을 내릴 때, 두려움과 믿음 중 무엇에 좌지우지 되는가? 두려움은 여러분에게 당신은 이 일에 맞지 않는 사람이라고, 아직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고 속삭일 것이다. 믿음은 하나님이 준비된 자에게 소명을 부여하는 것이 아니라, 그 분이 소명을 받은 자들을 위해 모든 것을 예비해두심을 상기시켜줄 것이다. 두려움은 이렇게 말할 것이다.

“너는 이 일을 해낼 능력이 없다.” 믿음은 이렇게 말할 것이다. “예수님을 무덤에서 부활하도록 한 것과 같은 힘이 우리 안에 살아있다!” 이와 같은 새로운 모험을 통해서, 나는완전히 자신을 잃었지만 한편으로는 전에없이 강하게 사랑으로 사람을 구원하는 하나님의 힘에 확신을 가지게 되었다. 친근한사람들 사이에서 안정된 삶을 영유하기란쉬운 일이다. 하지만 한 친구가 내게 시험하듯 말한 것처럼, “우리는 안정 속에 살 수도
있고 모험 속에 살 수도 있다.” 지난 18개월동안의 여정 중 내가 겪었던 시련들은 궁극적으로는 “나는 하나님을 믿고 있는가? 기꺼이 그 분께 복종하고자 하는가?”라는 의문으로 귀결되었다. 나 자신을 위해서 훌륭한 직업적 경력을 쌓아야 할까? 아니면 하나님이 나를 부르고 인도하심에 따라, 내가 세웠던 계획은 내버려두고 그 분이 예비해 둔대로 행해야 할까? 편하지도 않았고, 불안정하기 그지없는 생활이 될지도 모르지만,

나는 하나님이 나를 위해 예비해두신 거라면 무엇이든 놓치고 싶지 않다. 최근 작곡한노래 중, 나와 기도자의 마음을 사로잡은가사는 바로 이것이다.

이 주머니 가득 찬 믿음을 가져가세요
오늘 하루 내가 가진 전부랍니다.
전부 드리겠어요.
전부 드리겠어요.


TI M HUGHES
“빛되신 주(Here I Am to Worship)”, “해피 데이(Happy Day)”, “십자가서있네(The Cross Stands)” 같은곡들의 작곡가이다. 국제적인 워십훈련및자료센터인 워십 센트럴의 공동 창립자이다. (Worshipcentral.com)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