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문창과 합격 후기

연세대 원주캠 인문과학부 합격 후기

작성자14정소연|작성시간14.12.29|조회수639 목록 댓글 0

  안녕하세요ㅠㅠ 뭐라고 어떻게 시작해야하나 모르겟어서 고민하느라 후기가 많이 늦었어요.

저는 이번 수시에 연세 인재전형으로 연세대 원주캠 인문과학부에 충원합격했어요! 먼저 고도 혜림쌤이랑 원장쌤께 정말 감사드려요. 제 주제에 수시 합격이라니.. 저는 내신이 5등급이었기 때문에 진짜 기적이었어요. 다 혜림쌤과 원장쌤 덕이에요. 저는 올해 그니깐 고3 3월부터 고도에서 산문을 배우기 시작했어요. 원래부터 문예창작과 입시를 생각했기 때문에 고2 때부터 고도 말고 다른 입시학원에서 입시를 준비하고 있었긴 했어요. 하지만 실력이 느는 것 같지도 않고 자꾸 숙제도 미루게 되서 그 학원을 끊고 고도를 다니기 시작했어요. 진짜 다른 입시 학원을 다니다가 고도로 온 학생들은 알겠지만 확실히 원장쌤의 가르침과 첨삭은 차원이 달라요! 첫수업은 정말 신세계였던 것 같아요. 저는 그리고 제가 원래 게을러서 초반엔 엄청 열심히 하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해이해지는 편이거든요. 근데 고도에서는 그래도 그나마! 습작숙제 하나라도 열심히 해갔던것 같아요. 열심히 해오는 친구들을 보면서 저도 제 글 하나라도 더 첨삭받고 가야겠다는 생각이 자연스럽게 들었거든요. 다들 정말 열심히 써요! 그리고 원장쌤께서 해주시는 말씀이나 나눠주시는 자료들은 정말 정말 많이 도움이 돼요. 특히 저처럼 산문을 쓰는 친구들은 인장스(인상적인 장면 스케치), 독서일지, 우수작 필사가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물론 힘들때가 있어도 정말 꾸준히 하면 문장도 늘고, 표현력도 느는 것 같아요! 저는 고등학교 3년 동안 고3 때 가장 독서를 많이 했던 것 같아요. 원장쌤이 추천해주시는 작가의 책은 꼭 읽어보시길 바래요. 진짜 재밌어요. 결론은 원장쌤 말씀은 어떤 것이든 들어야 이득이에요! 손해 볼 게 없어요!

  저는 이번 수시에 동국대학교, 단국대학교, 세종대학교, 서울예술대학교,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를 지원했어요. 제가 백일장을 다니면서 문예특기자 전형을 준비하긴 했지만, 상이 부족했던 탓에 문예특기자 전형은 못썼고, 연세대 연세 인재 전형 빼고는 모두 실기 전형을 썼어요. 사실 제일 기대 안했던 게 연세대였는데, 연세대가 되서 정말 기뻐요ㅋㅋ... 다른 학교들은 광탈해서 정시 준비하러 고도 가야하나 싶었는데 끝자락에 추가합격이 됬어요. 연세 인재 전형엔 자소서와 함께 연세대 백일장 때 받은 장려상과 동리목월백일장 때 받은 장원, 그리고 김유정 문예공모 때 받은 우수상을 넣었고요! 자소서 첨삭 도와주셨던 원장쌤 덕에 1차 통과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너무 감사드려여 원장쌤ㅠㅠ 그리고 2차엔 면접이었는데 제가 진짜 말을 진짜 어눌하게 하거든요. 막 웅얼거리고 그래요ㅋㅋㅋ 근데 포기하지 않아주시고ㅠㅠ 계속 모의면접해주셨던 혜림쌤께 진짜 감사드려요. 실전에서는 그래도 안떨고 열심히 자신있게 대답한것 같아요. 교수님이 혜림쌤보다 안 무서워서 그랬나봐요..ㅋㅋ 진짜 저나 가족들이나 주변 사람들 모두 제가 붙을 줄 몰랐어요. 그래도 붙은 건 고도의 힘이 크다고 생각해요. 진짜 정말 정말 감사드려요!!    

  마지막으로 정말 지금 힘들고 입시에 지친 학생들한테 힘이 되어주고 싶은 어떻게 어디서부터 말해야할지 모르겠어요ㅠㅠ

저도 힘들 때가 있었고, 생각이 많아질때도 있었고, 글이 안써져서 울고 싶었던 적이 진짜 많았거든요. 근데 진짜 답은 하나에요, 다들 글쓰는 게 좋아서 대학에 가서도 글을 쓰고 싶고 작가들에게 글을 배우고 싶어서 준비하는 거잖아요. 제일 힘든 거긴 한데 진짜 그냥 고도 다니면서 열심히 즐겁게 글 쓰면 되는 것 같아요! 저는 고등학교 3학년 때가 가장 기억에 남을 것 같아요. 힘들기도 가장 힘들었지만 가장 즐거웠던 해이기도 하거든요. 백일장에 다니면서 못가봤던 곳들도 가보고 대학들도 탐방하면서 진짜 즐거웠어요. 글을 제일 많이 썼던 해이기도 하고요! 백일장에서 작은 상이라도 받을때면 정말 그렇게 기쁠 수가 없어요! 진짜 행복했던 것 같아요. 그냥 즐기면서 하면 될거에요. 다 잘될거에요! 글만 열심히 쓰면, 원장쌤과 혜림쌤이 도와주실 거에요. 문창과 입시하는 모든 사람들이 잘됬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합격한 다른 친구들도 정시 준비하는 친구들도 모두  좋은 작가가 되길 바래요! 책 나오면 다 책사서 읽을게요! 저도 열심히 대학 다니면서 글 쓰려구요! 모두 즐겁게 글써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