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예산으로 살 수 있는 아파트를 마구 확인해봤어요. 빌라오피스텔 5억씩 모으면 3억 후순위 부모님이 후순위 5천씩 해주면 1억 후순위 대출 3 빌라오피스텔 억하면 토탈 7억 이렇게 해서 빌라오피스텔 집을 산다고 가정해볼게요. 양쪽에서 1. 신혼부부가 열심히 돈 모아서 대출 어느 정도 받아서살 수 있는 금액대를 6~7억 정도로 잡았어요.
1. 역세권, 평지 등등 개개 아파트별로 없는 부분이 있으니 지도 펼쳐놓고 보시면 돼요. 이 중에서는 푸르지오가 가장 낫긴 했어 요만, 대신동은 베드타운이라 이 중에서 본인의 스타일에 맞게 선택하시면 돼요.
대신동이 조금 있어요.
대신롯데캐슬 봐 요 보니 부민 E 편한 세상 전세가율이 높더라고요 그래서 봤죠 저층 2. 대신 푸르지오 4. 브라운스톤 하이포에 3. 동대신역비스타동원 2.
4억 30평대 3천 풀 피 3억에 팔라고요 쳐도 나중에 3천 갭이니 충분히 매수 붙을 것 같고 법인으로 해서 단타 진행해도 될 것 같지만 그래도?? 매도가 안될 수도 있으니 그냥 구경만 해봅니다. 2. 7에 빼면 바로 3천 풀 피죠? 흐흐흐 취득세는 바로 SAVE이에요. 4억에 매수하고 전세 2.
허허(급, 고민되네요.
5. 물론 하부에 가리긴 할 것 갔어요. 향후 북항 개발되면 남향으로 북항 바라보니 나쁘지 않아 보이는데, 개발되어야겠지요. ) 좌천동으로 넘어오니 아래 아파트가 눈에 띄네요.
연지자이 2차 망미동에는 망미이진 캐스빌( ⁎ᵕᴗᵕ⁎ ) 고층으로 산 너머 광안대교 뷰가 보인다고 하는데 오르막이에요( ⁎ᵕᴗᵕ⁎ ) 망미2구역만 잘 진행되오면 동반 상승압력도 있을 것 같기도 한데. 나름 엄마들 노력도 많은 곳이고 뒤로 성지곡유원지까지 선호하는 곳이지 요기라고( ⁎ᵕᴗᵕ⁎ ) 근처에 연지 래미안과 시민공원까지( ⁎ᵕᴗᵕ⁎ )
6. 비록 역세권은 아니지만, 사람들이 좋아하는 아파트 중 하나이기도 했어요. 오션브릿지 연지동으로 넘어오니 연지자이 2차가 눈에 띄네요.
교통이 불편하긴 해도 근처 수영강 있어 요즘 운동할 수 있는 곳 사람들 좋아하잖아요. 망미이진 캐스빌민락동과 센텀 인근으로 넘어오니 센텀 수영강 변 e편한세상 3차가 있네요. 7.
연산 일동미라주 더 스타 연산자이인 근에 있고 홈플러스까지 있어 나름 살만하지만. 센텀 수영 강변 e편한세상 3차9. 그리고 코스트코에 트레이더스까지˃̵ࡇ˂̵ 8.
11. 장전 디자인 시티 벽산블루밍 부산대 상권을 누릴 수 있는 금정산 대단지아파트지만 아파트가 구성이 조금 난해한?? 그래도 상권과 역까지 갖추고 있고 초등학교도 2개 끼고 있어 나름 살만한 아파트이에요. 그래도 신혼부부라이프라면 머 나쁘지 않아 보이에게요 10. 이래저래 선택을 못 받는 곳이긴 하네요.
12. 이제부터 멘트 없이 주르륵 지나가오니 보시고 선택하시면 적당히 나쁘지 않은 선택이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그리고 바로 앞 역세권과 부산대 상권이 동반 이용되기에 나쁘지 않은 선택갔어요. 부곡 푸르지오 맨 앞 동의 경우 온종일 남향 해를 맞이할 수 있고 뒤로 부산 대 삼한까지 들어서 나름 주거단지를 형성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