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아름다운공간(홍보)

상가보증금대출 이런것두 잇었네요~

작성자나고가|작성시간22.09.21|조회수7 목록 댓글 0

 

전세살이하는 월급쟁이에게는 반갑지 전세 않은 소식이 오늘도 유행가 가사처럼 들리고 정부는 해결방안으로 대출금리 인하를 검토하고 있으라고요 했어요. 전세금 상승률이 주택가격 상승률을 앞지르고 있는 뉴스가 헤드라인은 장식했어요. 정부가 전세금 상승을 잡는 건지 아니면 올라가게 부추기는 것인지 궁금했어요. 월세 전월세 전세금이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고 있어요.

금리가 전월세 낮아지는 가운데 2011년 1월 8. 4%라고 밝혔어요.

9월 월세 아파트 전월세 전환율이 떨어지고 전세 있는 소식이 있는데 웃어야 할지 울어야 한지 난감해하실 분이 많으실 거여요 부동산 통계 시스템은 전국의 아파트 전월세전환율이 6. 대출받을 한도도 소진되고 더 오르면 시내에서 점점 먼 곳으로 이사를 하든가 아니면 월세로 갈아 탈수밖에 없는 슬픈 현실이 가슴을 짓누르고 있어요.

같은 기간 동안 정기예금금리가 3. 같은 기간 금리가 하락한 것이 주요 요인이었어요. 모든 것이 오르는데 내리는 것도 있어 그나마 다행이에요. 4% 대비 2% 하락했답니다.

50%로 빠졌어요. 85%에서 3.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4. 61%에서 2.

6%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어요. 8%로 작은 아파트 전월세전환율이 상대적으로 높았으며, 특히 지방의 소형아파트 전월세전환율은 7.8%, 중소형은 5. 대출금리 봐요 낙폭이 더 컸네요

서민이 많이 사는 소용 아파트는 6.

상한선이 있어요. 이를 보증금 기준으로 계산하면 12%가 돼요. 예를 들면 보증금 천만원을 월세로 전환할 경우 10만원 받기로 하라면 1년 치 월세 누계가 120만원이

하지만 상한선이 실제 효력이 강하지 않은 것으로 계약이 잘못된 견우 계약 무효를 이유로 소송을 제기할 수 있어요. 한국은행의 기준금리가 2%이기 때문에 신규로 계약되는 것이 있어서는 8% 선을 넘으면 안 돼요. 법률상으로 월세전환율은 연 10%와 한국은행 기준금리의 네 배 중에서 낮은 수치를 넘을 수 없게 되어 있어요. 집주인은 높은 전환율을 요구할 가능성이 많아요.

정부가 금리인하로 모든 문제를 쉽게 하려고 하라면요.

만약 미국과 유로존처럼 기준금리가 제로일 경우에는 월세전환율인 어떻게 될지 고민하는 날이 올 수도 있어요. 따라서 집주인은 터무니없는 월세를 요구하기도 했어요. 그러나 소송비용이 만만치 않고 형사처벌이 그렇게 강하지 않아요.

 

전세금 잡는다고 금리인하만 생각하지 말고 월세전환율 상한선도 조정하고 악덕 집주인을 처벌할 수 있는 강력한 법안을 마련하는 것이 효과적이지 않을까요? 꿈 많은 젊은이들이 집 걱정 하지 않고 인간답게 살 수 있는 나라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 가득했어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