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4과 문법 - 접속사 if

작성자다람쥐|작성시간26.06.17|조회수29 목록 댓글 0

[학생활동]

  왼손 들어, 오른손 들어 게임

  조건을 이야기할 때는 왼손, 결과를 이야기할 때 오른손 들기

 

  피곤할 때 여러분은 주로 무엇을 합니까? 

   나는 피곤하면 (왼손들기) , 잔다 (오른손들기) . 

  슬플 때 여러분은 주로 어떻게 해서 이겨냅니까? 

   나는 슬프면 (왼손들기) , 음악을 듣는다 (오른손들기) .

 

Now, try this in English. 

   1) If I am tired, I will sleep.

   2) If I am tired, I sleep. 

 

연습해보자. 선생님이 말하는 문장을 이어 완성하기

If I am sick, I will _____________.

If I am hungry, I will _____________.

 

1)번 문장과 2)번 문장의 차이점은 어떻게 다를까?

   1) If I am tired, I will sleep.

   2) If I am tired, I sleep. 

  

        If + condition,    result  ( If 조건 , 결과 )     

 

 1. 일반적인 사실이나 진리: Always True, FACTS!!!

   (If + present, present )

   If you heat ice, it melts.

   If it rains, the ground gets wet.

 

 2. 실제로 일어날 가능성이 있는 미래: Possible Future!

   (If + present, will ~ )

 

   If it rains tomorrow, I will stay home.

 

   If you study hard, you will pass the test.

---------------------------------------------------------------------------------------------- 

 

3. 현재 사실과 다른 상상: Unreal Imagination (중학교 3학년 과정)

   (If + past,  would ~ ) 가정법 과거시제로 내년에 자세히 배웁니다. 

   If I had a million dollars, I would travel around the world.

   If I were a bird, I would fly to you.

 

   Q: 왜?? 백만달러가 있다면, 새라면 이라는 문장은 과거로 쓰나요?

        "Why does 'If I had a million dollars' use past tense? It's about now."

 

   A: 과거형은 때로 실제 사실과 거리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The past form does not always mean past time. 

        Sometimes it means distance from reality. 

 

     [ 한번 비교해보세요 ] 

      나는 자동차가 있다. "I have a car." (사실) 

      내가 자동차가 있다면, "If I had a car," (사실이 아님) 

 

 

https://youtu.be/1ene6gOAppY?si=WsFchjsreAWZLWzv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