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숙소/숙박 관련

아일랜드 홈스테이의 한 예 - 퍼온 글입니다.

작성자Dubliner|작성시간19.04.29|조회수91 목록 댓글 0

아무소용 없을지도 모르지만 글을 올려봅니다.
새로 같이 일을하게된 친구가 하도 옷을 몇겹씩 두껍게 입고왓길래, 너 잔짜 옷 많이도 입었다,하며 물어봣더니
밤마다 너무 추워서 그리 입고 나왓다네요.
사연인즉, 유학원을 통해왓고 그곳에서 소개시켜준 홈스테이집에서 한달동안 묵어야하는데 옥탑방에 라지에터 설치자체가 안되어있고 홈맘이 전기장판 사용금지라고한답니다.
또한 창문이 끝까지 닫기지않아서 그틈으로 바람이 들어오고요.
얼마나 춥겠습니까..
그리고 그친구말이 한달이니까 그냥 참을래요. .어쩌겠어요..이러는겁니다.
그 이야기를 듣는데, 기성세대와 어른으로써는 창피하고 또 아이들에 학부모, 엄마입장으로써는 속상했어요.
관계자분들은 수속을 통해서온 친구들 숙소 배정해주실때 좀더 신중해주셨으면 해요.
이친구들한테 더불린이 좋은추억으로 남았으면 합니다.

-------답변의 예를 퍼왔습니다

아이고. 유학원을 운영하는 입장에서 글 읽고, 그 학생분 얼마나 고생하셨을지 생각하면 속상해서..답변 아닌 답변드려요. 홈스테이의 경우, 일단은 설명드리자면, 유학원에서 직접 홈스테이 가정과 연계를 해서 진행하는 곳들도 있고, (유학원홈스테이 가정) 또 유학원에서 학원연계 홈스테이 가정에 연락해서 연계하는 곳들도 있고, (유학원 -> 학원 홈스테이) 그리고 유학원에서 학원으로, 그리고 학원에서도 홈스테이 에이전시를 통해 부킹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학원 -> 학원 -> 홈스테이 에이전시 홈스테이 가정) 답변아닌 답변을 드리자면, 학원이나 유학원, 홈스테이 에이전시에서도 계약 시, 계약 중간에 점검을 나가는 경우가 있긴한데, 이 경우 홈스테이 가정에서 숨기거나 또는 좋은 가정인 척하면, 확인이 불가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학생분들이 직접적으로 불만사항을 말씀해주시는 게 가장 확실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 학생분들이 아무말 안해주시면, 절대 알 수가 없으니깐요ㅠㅠ... 유학원을 통하셨건 학원을 통하셨건, 어쨋든 유학원이든 학원이든 불만사항에 대해서 이야기하시고 하루빨리 다른 가정으로 배정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해달라고 하셔요. 기간이 일주일이상 남으셨다면 홈스테이 가정관련해서 다른 가정으로 변경처리 가능 할 거라고 봅니다. (하루이틀 남은 경우에는, 솔직히 말씀드리면 급하게 가능한 가정 찾고, 부킹하고, 돈 입금하고 등등 하는데 시간이 모자르기도 하고 또 주단위이다보니 학원이나 유학원에서도 홈스테이 가정에서도 사정상 못 해드릴 수 있어요.) 유학원을 통하시는 목적이 어학원 연계도 있겠지만, 이런 사항이 생겼을 때, 도움이 되고자 해서 통하시는 거니깐요. 보통 유학원이든 학원이든 타당한 이유들을 말씀해주시면 홈스테이 가정 변경절차를 밟을 수 있도록 도와드릴거에요. 아이리쉬 홈스테이 특성상, 한국학생분들에게 조금 불편한 점들이 있긴합니다. (아이리쉬 가정식이 입맛에 안 맞을 수 도 있고, 샤워 관련 부분, 집들이 대부분 노후해서 집안이 추운 경우, 아이리쉬 특성상 전기장판에 대해서 안전관련 이슈로 인해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것 등등). 이런 경우가 아니라면, 변경신청 하라고 해주세요.. (참고로 집이 노후해도 창문이 안닫히고, 방에 라지에이터도 안놔주는건 심했습니다) 비싼 돈 주고 지내시는 건데 잠도 못잘 정도로 춥고, 불합리한 대우 받으시면서 참으면서 그 집 계시지 마시고, 유학원이면 유학원, 학원이면 학원측에 꼭 말씀하셔서 변경해달라고 하셔요. 비싼돈주고 멀리까지 나와서 고생하시는거 보니 맘이 아프네요..ㅠㅠ 잘해결되길 바래볼께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