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솜:) 탄소제로 요리교실, 지산샛강 이야기 🍃

작성자사랑옵다, 다솜샘 ⍢|작성시간26.06.12|조회수76 목록 댓글 4

오늘은 특별한 날이지요,

구미 농업기술센터에서 

탄소제로 요리 수업을 듣는 날이랍니다 ^__^

앞치마 입고서 요리사로 변신한 솜솜이들 ^.^

요리하기에 앞서 지나선생님과 함께 

푸드마일리지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

우리가 먹는 음식 중에는

먼 나라에서 비행기나 배를 타고 오는 음식도 있고,

우리 지역에서 자란 농산물도 있어요.

 

먼 거리를 이동해 오는 음식들은

이동하는 과정에서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게 되고,

그만큼 지구를 아프게 하는 탄소도 많이 만들어내게 된답니다.

 

탄소 발자국이 많아지면 지구에게도 빨간불이 들어와요 ㅠㅠ

탄소 발자국을 줄이려면 우리 지역 농산물을 많이 이용하는 것이

초록 지구를 위한 걸음이라는 사실^___^

오늘은 동물복지 계란과 

구미에서 생산된 딸기로 

간식을 만들어 보았어요 ^__^

오늘의 재료를 소개합니다 ^___^

요리하기에 앞서 손도 깨끗이 씻고요 

딸기청을 넣고 요거트를 넣어주어요 :)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유를 부어주면 

새콤달콤한 딸기라떼 완성 !_!

다음은 계란 샌드위치를 만들어 보았어요.

달콤한 당근은 자르다 입으로 속속 - 

손끝이 너무 야무지던 솜솜이들 

오이는 자르는 면에 따라 

길게도 나오고 짧게도 나오지요 😊

자른 재료와 소스를 지퍼백에 넣고 

주물 주물 말캉한 계란을 손으로 

주무르다 보면 속재료 완성 ! 

속재료를 알맞은 양으로 빵위에 올려주면

맛있는 에그샌드위치 완성이랍니다 😁👍

직접 만들어서 그런지 너무나 맛있게 

먹던 솜솜이들 ㅎㅎ 점심식사 전이라 

한 개만 맛보고 라떼와 남은 빵은 간식통에

포장해 갔답니다 ^___^

지산샛강에 도착한 솜솜이들 

버스에 내리니 시원한 바람이 솔솔 

"얘들아 오늘 날씨 진짜 좋다 그치~!" 

라고 이야기 하던 서희 ㅎㅎ

도착해서 점심 먹고 만든 라떼와 남은 빵을

간식으로 먹었답니다 ㅎㅎ 

달콤한 딸기라떼는 정-말 맛있다며 

엄지 척 올리던 솜솜이들이랍니다 ^___^

점심 먹고 잔디밭에서 몸마음 자유롭게

마음껏 누리며 각자의 흥미에 따라 

놀이를 즐기는 솜솜이들 :)

갓 태어난 듯한 방아깨비도 

많이 만날 수 있었어요 :) 

 

도감카드를 들고서 

"이제 우리 식물에 대해서 알아볼까?" 

라고 이야기 하던 하진이는 

친구들과 소나무를 찾아 떠났답니다 ^__^

금오 어린이들은 척척 

소나무를 찾아내던 나무 박사들 ㅎㅎ

유치원에 있는 산수유나무도 

도감에서 만나보고요 :)

기다란 밧줄은 아이들에게 

무궁무진한 놀잇감이지요 ^^

원하는 모양을 만들기도 하고, 

선이 되어 기준이 되기도 하고 ,

집이 되기도 하는 밧줄 ! 

방아깨비가 좋아하는 풀을 모아

채집통에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주며

"뚜기"라는 이름을 붙여 주던 솜솜이들 

스스로 원하는 놀이를 끊임없이 탐구하고 ,

주도적으로 무엇인가 이끌어 나가는 힘을

발휘할 때 아이들이 가장 빛나는 것 같아요.

그 표정을 볼 때면 덩달아 행복해진답니다 :)

흥 많은 솜솜이들 

귀여운 팔과 다리로

개다리 춤 한바탕 즐기고요 ^___^

지난 마라톤 경험들을 떠올리며 

"우리 같이 손잡고 갔잖아~" 

"그때 진짜 재미있었는데"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다 

함께 맨발 걷기를 즐겨 보았어요 :) 

하고 싶지 않은 친구들은 옆에서 함께

거닐며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며 산책했답니다 

산책하며 정말 다양하고 아름다운 새소리를

감상할 수 있었어요 :) 

새소리를 들으며 어떤 새일까 맞춰보던 솜솜이들

박새,뻐꾸기,비둘기 등등....! 아는 새들이 총출동했다지요 ㅎㅎ

가까이에서 만난 산비둘기는 소리 낼 때 

가슴이 부풀었다 줄어들고 꼬리가 움직인다는 

몸짓의 변화도 함께 관찰할 수 있었답니다 ^^

열심히 즐긴 우리들 ^___^ 

아이들 옷에 황토가 많이 묻어서 

세탁하실 때 번거로우셨을 것 같아요 ㅠㅠ

항상 보태주시는 마음에 감사드립니다 🥲❤️

돌아가는 버스 안 

"오늘 진짜 재미있었다 " 

라는 이야기들이 정말 많이 나온 하루 ㅎㅎ

돌아오는 길 웃음꽃이 떠나지 않았답니다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