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티지 명기 중에서 음악적 완성도를 가지고 기기를 꼽는다면
단연 오토그라프를 말합니다
*역사적 의의
---스테레오 시대를 연 기기이며 동축형 유닛들의 문제점인 보이스 가 아닌 음악을 위한 진정한 탄노이 동축유닛이 장착된 최초 모델입니다
*소리의 완성도 혹은 독창성
---콘서트 홀의 현장음을 표현하는데 뛰어나며 고음, 중음, 저역 모든 음을 한 점 음원에서 발생시켜 가장 자연적인 음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현소리는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희소성
--- 총 100여조의 생산 물량이었으니 현존하는 기기의 가치는 억대 이상의 금액입니다. 복각제작을 통하여 수량이 많아 졌으나
오리지날과 같은 재질과 설계는 드믑니다. 국내에서는 체리사운드에서 최초로 오리지날 스펙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미학적인 완성도
---코너형의 오각형 케비넷은 그 시대 빈티지 통들의 대부분 형태였으나 그릴등의 외장은 현대적 기기들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습니다 ,150cm 높이의 장중함은 위풍당당한 위세를 자랑합니다.
*구조적 완성도
---12mm의 얇은 연질 합판을 사용하여 현악기와 같은 통울림을 이용하므로 클래식 음악의 재생에 탁월합니다. 백로디드 혼 구조의 내부 미로는 저역을 책임지고 프론트 혼은 중, 고역을 책임집니다. 100여개의 부품으로 조립된 몸통은 높은 기술을 가진 장인만이 제작 가능하며 음악적 지식이 부품 곳곳에 녹아 들지 않으면 무의미한 상자통이 되고 맙니다. 국내산 통들이 대부분 부적합한 경질합판 사용과 제작 후 튜닝을 통한 후처리 과정에 미숙하므로 가치를 인정 받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클래식 음악의 기준점이 되는 기기입니다. 표현력이 너무 섬세하고 정직하기 때문에 팝이나 가요등의 단점을 드러내는 일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오토그라프는 클래식을 위한 기기입니다.
참고영상-- 체리사운드 제작 인클루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