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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작현장에서

동축 유닛의 특징

작성자체리사운드|작성시간19.10.07|조회수350 목록 댓글 0



스피커 유닛에서 출발한 소리는 사람의 귀에 도착하는 동안 대략 30~50% 정도가 방해를 받거나 소멸됩니다.


이는 청음실 환경 영향도 있지만 2 웨이 이상에서 두 개의 유닛 등에서 발생한 음파끼리 부딪혀서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동축형 유닛 - 동일원 음원 -이 등장했고 빈티지 유닛의 명기들은 이 범주에 듭니다.


탄노이 사를 비롯해 여러 메이커 제품들이 있지만 각 각 특징이 있기에 우열을 가리기 보다는 장르에 맞도록 선택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클래식 장르는 단연 탄노이 사 유닛입니다.

-트윗은 메탈 혼이지만 우퍼 콘지와 일체성을 가지므로 사납거나 강하지 않고 좋은 밸런스를 들려줍니다.



-재즈와 보이스는 알텍류입니다.

-604 시리즈 등이 뛰어납니다. 클래식 장르에도 적당한 적응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604-e 시리즈 이후는 경쾌하지만 강한 이미지로 팝에도 강점이 있습니다. 탄노이 유닛과 같은 내장형 혼 트윗 스타일입니다.


-젠센, EV , 트루소닉, 유니버설 등 

-고역이 강한 반면 거친 특징으로 팝, 가요등에 적합합니다. 클래식 현악기 표현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우퍼 전면에 트윗을 부착한 가상 동축형은 소리의 깊이가 앝은 약점이 있습니다.




-인클루저 선택은

-저역의 확대, 현장음등을 원한다면 체적이 큰 통, 백로드형 통이 유리하고


-윤곽있는 저역부를 원한다면 평판, 후면개방형, 밀폐형 통.


--허용 입력이 낮은 통이나 낡은 통은 베이스 리플렉스 통이 무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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