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제작현장에서

앰프메이커에서 만드는 스피커

작성자체리사운드|작성시간20.06.17|조회수298 목록 댓글 0



앰프 메이커나 제작자들이  자신의 영역이 아닌데도  스피커를 만드는 일이 있습니다.


반면에 스피커 메이커는 앰프를 만드는일이 드믑니다.


왜 그럴까요?


--앰프 제작자들은 자신들의 제품 성능을 충분히 표현하지 못한다는 판단으로 스피커를 넘봅니다.


스피커 제작자들은 좋은 소리의 비중은 앰프가 아닌 스피커의 성능으로 이루어 진다는 사실을 알고 있기에 앰프는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묘하게도 제작 현장을 들여다보면 스피커 제작자들은 최고급 앰프를 가지고 자신의 스피커를 테스트합니다.


그런데 앰프 제작자들의 테스트 스피커는 저품질 기기인 경우가 많습니다. 스피커의 중요성을 낮게 보는 듯합니다.


----------------------


중상급 이상의 경험을 가지고 있거나 고가 시스템을 운용하는 동호인들은 메인 스피커의 중요성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12인치 이상의 우퍼 (동축유닛 포함), 우퍼 가격 이상의 고품질 트윗과 혼, 100 리터 이상 체적의 통 크기확보, 


신뢰성있는 메이커가 발매한 네트워크, 메이커의  준 대표급 이상의 품질을 가진 모델, (또는 믿을 수 있는 전문 제작소 복각 제품 통)등


따지고 걸러야 하는 조건이 상당합니다.


명기, 명 연주는 대중의 꾸준한 사랑 속에 이어져 온 것입니다. 혹간 개인의 노력으로 묻혀진 명품들을 발굴해 내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특히 빈티지 오디오 기기들은 알려지지 않은 , 갑자기 등장하는  명기라는  기기들을 조심해야 합니다.


거기에 혹해서 자신만의 명기라고 고집을 부리다가 정체를 알고나면  상실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명기급 기기들은 장터에 드믈게 매물로 나오거나 나오더라도 금방 거래되곤 합니다 . 이러한 인기 모델들은  소리 구현에 실패할 확률이 낮습니다. 이를 감별할 정보가 있기 까지는 타인의 경험을 빌릴 수 밖에 없습니다.


 명기는 앰프보다는 스피커에서 더 많이 발견됩니다. 앰프보다 먼저 탐색, 구축하는 것이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는 요령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