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제작현장에서

超 마니아적 발상

작성자체리사운드|작성시간22.04.17|조회수234 목록 댓글 0

항상 즐거운 오디오 고수님들의 열정을  만족시킬만한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음역대 중에서 중역대의 향상을 위해서 별도의 스피커를 운용하는 일이 필요합니다.

 

여러 방법중 하나인  혼 스타일은 깊고 넓은 스케일감으로 가장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지만

 

제작비용이 높고 장소 제약이 따르므로 일부 동호인들에게는 부담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다음 사진처럼  세 가지 정도로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

 

 

1- 우드혼/ 컴프레션 드라이버 조합

-----웨스턴 14a 혼입니다.  드라이버를 부착하여 복잡한 미로 내부를 이용,  부드러운 소리를 얻을 수 있는 기기입니다. 

중역대 위주 소리가 나므로 별도의 고음 트위터가 필요합니다. 클래식 장르도 무난한 편이고 저음부는 같은 혼형 타입이 어울립니다.

 

웨스턴 7375/ 14a 레트로 시스템

 

 

 

1- 우드혼/ 컴프레션 드라이버 조합 2

--클립쉬 쥬빌리 혼입니다. 중역 혼으로는 대형급에 속합니다. 소리는  풍부하며 확장성은 최고로 칠 만합니다.

중, 고음 병행으로 운용 가능하며 별도의 트위터로 명료성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저음역은 혼형이나 박스형 모두 잘 어울립니다.

웨스턴 7395/ 클립쉬 쥬빌리혼

 

3- 우드혼/ 콘형 유닛 조합

--위쪽 두 시스템에 비해 가성비가 좋은 시스템으로 육반/ 8 인치 풀레인지를 응용한 조합입니다.

트윗을 추가하는 것이 좋고 박스형 저음부가 어울립니다. 비교적 간단한 노력으로 가장 확실한 중역을 얻을 수 있습니다.

 

웨스턴7395/ 육반우드혼

 

위와 방법들은 기존 메이커 제품들에게서 만족감을 얻을 수 없거나 중상급 이상의 수준을 경험한 후  자신만의 시스템 구성이 필요한 분들에게만 권장합니다.  또한 큰 음량으로 운영할 수 있는 공간 확보도 필요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