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탄노이 갤러리

8090 모델 만들기 #11

작성자체리사운드|작성시간19.03.23|조회수183 목록 댓글 0

몸통 제작이 끝나고 유닛배플, 전면 혼, 걸레받이 그리고 외장 작업이 남아 있습니다.


외장 작업 중에서 가장 시간이 많이 걸리는 그릴 제작입니다.


일명 쫄대라고 하는 사이드 가이드 재단 작업입니다. 탄노이 빈티지 통 제작 원가의 50% 비중을 차지하는 손이 많이 가는 작업입니다. 나왕 원목을 일일히 12mm 폭으로 켜서 샌딩, 도장 작업을 10회 이상 반복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시너를 사용하여 에어건으로 작업하면 서너 시간이 면 끝나는 작업입니다만 인체에 무해한 수성도료를 사용하여 친환경 결과물을 얻기 위한 고생입니다. 대략 10여일이 소요됩니다.


도장작업에 유기용제를 사용하면 설치 후에도 인체에 유해한 물질이 한동안 계속 방출됩니다. 이는 아토피등 앨러지 반응을 일으키므로 고가의 빈티지 복각 작업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보기 좋은 떡이 아토피를 유발하는 꼴입니다. 대형 통들을 조금 높은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반드시 친환경 수성 도료 마감인지 확인하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체리사운드  오토그라프 복각품 중 최고가는 옻칠 마감입니다. 웰빙하자고 구입한 오디오 시스템이 건강을 해치는 애물단지가 되는 일이 없어야 되겠습니다.







사이드 가이드, 그릴 후레임등 총 24개의 부품이 필요한 작업입니다.





테이블 쏘 작업량이 많다보니 흡진 처리를 해도 작업자가 먼지를 뒤집어 쓰는 일은 피할 수 없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