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우리들의 정담

알로하4 하와이 비치 웨딩- 와이마나로 비치파크

작성자김경중|작성시간13.05.10|조회수121 목록 댓글 0

 

 

알로하4  하와이 비치 웨딩-  와이마나로 비치파크

알로하(aloha)!  알로하는 하와이어로 핼로, 굿바이 러브의 뜻이 있다. 하와이어에는 동음 이의어, 다의어가 많다. 다의어가 많다는 의미는 의미의 유연성, 비유,  주변의미가 많은 포괄적인 단어다.하와이어  lokahi 하모니, 피스, ahonui 동의할 있는, 기쁜 등의 예가 다의어다.

긍정적인 착각이 행복한 부부를 만든다. 방송사에서 부부 쌍에게 실물보다 생긴 남편과 아내의 합성사진과 실물보다 못생긴 합성 사진 다섯 장을 놓고  현재 남편이나 아내의 모습과 가장 닮은 사진을 고르라는 실험을 했다. 상대방의 제일  잘생긴 모습을 고른 부부가 행복한 부부라는 것인데,  살이 쪄서 날씬하고는 거리가 멀고, 흰머리에  주름이 졌는데도 어떤 부부가 상호간에 상대방의 가장 생긴 모습으로 합성한 사진을 골랐다. 이는 그들이 상대방에 대해 긍정적 착각을 하고 있다는 증거라고 하는데, 심리학에서는 이를  핑크빛  렌즈 효과라고 한다. 이런 현상은 사랑의 호르몬이 폭발하는 동안 상대방의 단점은  보이지 않고 장점만 크게 부각된다는 것이다. 그런데,부부가 년을 같이 살다 보면 남편을 존경하거나, 아내를 사랑하는 것이 허상임을 깨닫게 된다. 대부분의 부부들은 상대방에게  존경할 만한 점을 찾거나 사랑스러운 점을 찾으라고 하면 바로 대답하지 못하는 사람이 많다. 부부는 착각을 해야 행복할 있다. 착각을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최악의 순간에 감사의 조건을 찾아 감사하는 것이다.

하와이에서 하루에 삼백 쌍의 결혼식이 있다고 한다. 매일 아침 호텔 앞에는 백색의 리무진이   핑크빛 렌즈를 사람들을 기다리고 있다. 핑크빛 렌즈로  보는 하와이는  얼마나 멋진 파라다인스인가? 하와이 날씨는 거의 일년 맑음, 맑음, 약간 구름, 맑음이기에  결혼식에 비가 오면 축복이다. 연중 기온은  22-27, 야자수가 늘어진 백사장, 밀려오는 파도속에 유유히 헤엄치는거북과  신비한 노래를 부르는 향유 고래, 아름답고 향기로운 풀루메리아, 플루메리아로 만든 레이, 버섯 모양의 가로수, 푸른 잔디, 다이아몬드처럼  경사진 , 물새들의 노래와 바다바람소리,  파도소리를 행진곡 삼아 올리는 결혼식은 어떤가?

 <대장금> 이영애가 카할라호텔에서, 하와이에서 촬영한  미국 ABC 드라마, <로스트> 출연한 스타 김윤진도 하와이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요즘에 한국의 예비신랑과 신부들이 하와이에서 결혼식과  허니문,  관광과  쇼핑까지 겸하는 결혼식이 급증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하와이에서의 결혼식은 예식 장소에 따라  호텔 웨딩, 채플 웨딩, 비치 웨딩으로 구분되는데,  호텔 웨딩은 간소한 결혼식을 원하는 신혼부부에게는 무리이고,  채플 웨딩도 교회좌석을 채우는 것이 부담스러워서 경제적이고 간소한 비치웨딩을 선택하는 예비 신랑신부들이 많다. 비치웨딩은 시청의 허락만 받으면 가능하지만, 시청에서 복잡한 데코레이션을 금하기  때문에  간단한 데코레이션을 해야 하고, 비가 경우에는 날짜를 바꾸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맑은 비치에서 결혼식을 한대요.  디리 랄랄라 디리 랄랄라, 면바지에 와이셔츠 핸섬한 신랑입장, 장미 부케 인터넷 드레스 아름다운 신부입장, 디리 랄랄라 디리 랄랄라. 결혼식 비용은 2 달라이고요,  결혼신고는 호놀룰루 시청에서 했대요, 주례는 인터넷에서 팀이 되어 일하는  사진기사, 축가, 리무진을 이용했고요. 하객은 양가 부모님과 친지 분이래요. 결혼식 음악은  주례와 함께 예약한 하와이 전통악기 우크렐레로 연주하는 하와이안 웨딩쏭이래요.

와이마나로 (Waimanalo)비치파크에서 만난 어떤  결혼식이다. 와이마나로 비치는 년내  한가해서 결혼식하는 커풀이 많다고 한다. 결혼은 거창하거나 간소하거나를 막론하고 인생 대사다.  스님 법정은 <아름다운 마무리> <삶의 기술>편에서 인간사에서 가장 사고가 결혼이다. 밖의 다른 것이야 경미한 접촉사고에 불과할 것이다.’ 라고 했다.

 결혼은 진짜 빡센거야.  결혼이 얼마나 빡센 거나면 넬슨 만델라도 이혼했어.  넬슨 만델라는 27년을 남아공 감옥에 갇혀 있었어.   27년간 매일같이 당하는 고문과 매질도 참아 냈고, 사십 도가 넘는 남아공 사막에서 강제 노동도 견뎌냈어. 지옥 같은 27년을 참아 내고 감옥에서 나와 부인하고 6개월 지내고 이혼했다고”-      미국 영화배우 크리스

 굉장한 적을 만났다. 아내다. 너같은 적은 생전 처음이다.” –        영국 시인 바이런

 결혼이란 단순히 만들어 놓은 행복의 요리를 먹는 것이 아니라  이제부터 노력해서 행복의  요리를 둘이서 만들어 먹는 것이다.”  -     피카이로            

 결혼에는 행복이 결려 있다. 결혼생활은 참다운 뜻에서 연애의 시작이다.”   -     괴테

결혼식이 인생의 사고라면, 번이면 족하다. 결혼이 빡센 것이라면 재혼하는 사람이 없어야 한다. 결혼은  축복이다. 결혼이  축복이 되는 조건, 핑크빛 렌즈를 계속 끼고 사는 조건은 의도적으로라도 착각을 해야 한다. 사람이 나에게 가장 맞는 짝이다. 사람을 만난 것은 전부터 예정된 일이었다.혼자 지낼 용기가 없다면 착각하고 살아야 한다.  

부부가 행복하면 자녀들도 행복하다. 평생 눈에 콩깍지를 끼고 살아야  둘이서 행복의 요리를 만들어 먹을 있고, 연해하는 기분으로 있다. 알로하!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