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내도 하루 웃어도 하루 ♡ 어느 산 입구에 이렇게 쓰여 있답니다. “화 내도 하루” “웃어도 하루” 사장은 힘들어도 견디지만 직원은 힘들면 사표 낸다. 연인은 불쾌하면 헤어지지만 부부는 불쾌해도 참고 산다. 원인은 한 가지 일에 대한 책임감과 압력이다. 수영할 줄 모르는 사람은 수영장 바꾼다고해도 해결 안 되고, 일하기 싫은 사람은 직장을 바꾼다고 해도 해결이 안 되며, 건강을 모르는 사람은 비싼 약을 먹는다고 해도 병이 낫는 게 아니고, 사랑을 모르는 사람은 상대를 바꾼다고 해서 행복해지는 게 아니다. 모든 문제의 근원은 내 자신이 책임자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도 내 자신이고, 내가 사랑하는 사람도 내 자신이며, 내가 싫어하는 사람도 내 자신이다. 내가 변하지 않고는 아무것도 변하는 게 없다. 내 인생은 내가 만든다. 내가 빛이 나면 내 인생은 화려하고, 내가 사랑하면 내 인생은 행복이 넘치며, 내가 유쾌하면 내 인생엔 웃음꽃이 필 것이다. 매일 똑같이 원망하고 시기하고, 미워하면, 내인생은 지옥이 될것이다. 내 마음이 있는 곳에 내 인생이 있고, 내 행복이 있다. 화내도하루 웃어도하루 어차피 주어진 시간은 똑 같은 하루 기왕이면 불평 대신에 감사를! 부정 대신에 긍정을! 절망 대신에 희망을! |
출처: 아름다운황혼열차(黃昏列車) 원문보기 글쓴이: 춘암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