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성균생원공

정족수

작성자연나라 금씨|작성시간26.06.12|조회수5 목록 댓글 0

.제17조 "총회의 구성,회의 성립은 당일 출석 정원 30명 이상으로 한다."

.제28조: "총회는 종원 과반수의 출석으로 개의하고 과반수 찬성으로 결의한다."

여기서 제28조가 정족수 조항입니다.

만약 종원 총수가 153명이라면 

.과반수 출석 = 77명 이상

.과반수 찬성 = 77명 이상(종원 과반수 의미하는 경우) 그런데 의결 당시 남아있던 인원이 37명이고

.찬성34명

.반대3명

이라면 34명은 153명의 과반수(77명)에 미달 합니다.

따라서 제28조는 문언대로 해석하면 가결이 아니라 부결 또는 결의무효로 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과반수 찬성 "을 재석자 과반수로 해석하는 관행이 있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