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다정

작성자황다정|작성시간26.06.08|조회수28 목록 댓글 2

질문:바람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가설: 물체나 현상이 공기에게 영향을 줘서 공기가 밀려나고, 그 영향의 강도가 강하냐 강하지 않냐에 따라 센 바람 약한 바람이 결정되는 것 같다. 조사결과: 공기는 무거운 곳(고기압)에서 가벼운 곳(저기압)으로 이동하는데, 이 이동이 바람이다. 바람이 만들어지는 과정은 다음과 같다. 태양열이 지표면을 불균형하게 데우고, 뜨거워진 공기는 위로, 차가운 공기는 아래로 내려온다. 이때 생긴 기압차이 때문에 공기가 이동하며 바람이 분다. 바람은 기압차이가 크면 공기가 빠르게 이동하며 센 바람이 불고, 반대로 기압차이가 적으면 공기가 천천히 이동하므로 약한 바람이 분다. (출처:Gemini)  지표면: 땅의 겉면   고기압: 주위보다 높은 기압   저기압:대기의 기압이 주위보다 낮은 상태   기압:대기의 압력  새로운 질문:왜 기압차이가 크면 공기가 빠르게 이동할까?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민기식 | 작성시간 26.06.10 기압 차이를 이해해야 하는데, 새로운 질문과 관련해서 평가해볼 때 이해가 부족한 듯. 이해하기 쉬운 책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제미나이는 편리하지만 좋은 책을 당하지 못한다.
  • 작성자강유준 | 작성시간 26.06.15 공기가 빠르게 이동해서 바람이 만들어지는것이 않일까?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